결재문서

2022년 상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알림

서 대 문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년 상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알림 1. 市시민봉사담당관-25462(2022. 5. 23.)호와 관련입니다. 2.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미스터리쇼퍼를 활용한 「2022년도 상반기 전화/방문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을 아래와 같이 실시할 예정이오니, 각 부서에서는 민원응대 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2022년 상반기 점검계획 구 분 전화민원 응대 방문민원 응대 점검 대상 전 부서(각 과, 현장대응단 및 각 안전센터) 점검 시기 2022. 5. 30.(월) ~ 6. 17.(금) (3주간) 점검 횟수 5회 점검 3회 점검 점검 항목 맞이태도(15), 연결태도(15), 상담태도(45), 종결태도(20), 전체만족도(5)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만족도(5) 맞이태도(15): 접속 신속성(10 → 5), 맞이인사(10) 종결태도(20): 종료인사(10 → 15점), 종료속도(5) 나. 점검결과 활용계획 - 성과평가 및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표로 활용 3. 행정사항 가. 전 부서에서는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부서별 자체교육 실시 - 일 시: 기간중 매일(업무 시작전 08:50 및 교대점검 시) - 주 관: 내근-선임팀장, 외근-지휘팀장, 센터장(진압대장) - 내 용: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표」에 따른 민원응대 요령 등 ※ 기간중 감찰주임 각 부서 수시 순회교육 실시 예정 나.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에 응한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행정팀 유선통보(감찰 312) 다. 예방과에서는 자리배치 조정 등을 통해 민원데스크 빈자리 발생 최소화 라. 장비회계팀에서는 우리서 홈페이지 내 전화번호, 담당업무 등 현행화 확인 마. 현장대응단에서는 민원안내 철저 및 민원인용 주차구역 관리·감독 철저 - 본서 1층 민원안내실 근무자 정위치 - 민원인 방문 목적 확인하여 민원실 및 담당자 안내 철저(담당자에게도 유선 알림) - 본서 후정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 2면 확보(직원 주차 금지) 바. 지휘팀에서는 매일 아침(08:55) 및 점심(12:55)에 전화, 방문 응대 요령 등 전 부서에 안내방송을 실시(안내방송 멘트 별도 송부) 사. 전 직원은 [붙임 2]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를 잘 보이는곳에 개별 부착·숙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2년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계획 1부. 2.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 1부. 끝. 소 방 행 정 과 장 수신자 각 과,현장대응단,각 119안전센터 담당자 고성철 행정팀장 代곽민규 소방행정과장 05/27 김지수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22443 ( 2022.05.27 ) 접수 ( ) 우 0372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182 서대문소방서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go.kr/seodaemun/ 전화 02-6981-5412 /전송 02-6981-5417 / sky1158@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1.53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2년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계획.hwpx

    비공개 문서

  •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2년 상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대문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2443 생산일자 2022-05-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고성철 (02-6981-5412) 관리번호 D00000454477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