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결과

문서번호 원무과-1965 결재일자 2022. 2. 1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은평병원장 송상우 한문희 이윤수 02/15 남민 2022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결과 2022. 2.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원무과] 2022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결과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 전화 응대를 통해 시민 중심의 신뢰받는 병원을 만들고자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점검개요 ? 점검기간 : 2022. 1. 17.(월) ~ 2. 9.(수) ? 점검대상 : ○ 각 부서별 사업실 및 병동 팀 31개 구분 - 진료부 : 의무기록실, 진료기획팀, 영상의학실, 치과, 심리실, 어린이발달센터, 진단검사실, 물리치료실, 마약분석실, 음악치료실, 작업치료실, 뇌파실, 미술치료실 - 간호부 : 사무실, 개방병동, 외래 간호사실(1,2층), 24시간진료실, 41병동, 42병동, 51병동, 52병동 - 약제과 - 원무과 : 서무팀, 시설팀, 원무팀, 공공보건의료사업실, 차량지원실 ? 점검요원 :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학생 2명(인력개발과 지원) ○ 점검방법 - 시민고객을 가장한 전화 모니터링 - 시나리오에 따라 담당자별 업무관련 문의 및 상담 구분 팀(실) 인원 계 27팀 87명 진 료 부 13팀 39명 간 호 부 8팀 19명 약 제 과 1팀 5명 원 무 과 5팀 24명 ○ 응답인원 2 점검기준 ? 점검방향 ○ 본청 평가 기준인 ‘전화응대 품질 평가표’에 따라 객관적으로 평가 ○ 친절하고 적극적인 전화응대 태도와 업무 숙지도 등을 평가 ?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 항목 평가 내용 배점 수신 접속 신속성 전화벨/송출음 횟수 10 첫인사 맞이 인사 인사 및 소개의 정확도 10 연결태도 담당자 연결 또는 본인답변 담당자 연결 또는 본인의 대신 답변시 친절도 15 상담 태도 언어 표현 응대 속도 및 발음의 명확성 45 경청 태도 상담 중 말을 자르는지 여부 적극적인 안내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공손한 어투 공손한 어투 사용 종결 태도 종료 인사 추가문의 확인 및 종료인사 10 통화 종료 종료속도 5 전체만족도 통화 후 전반적인 느낌 5 총 점 100 ? 평가 등급 점 수 90점 이상 85점 이상 80점 이상 80점 미만 등 급 우수 양호 보통 미흡 3 점검결과 ? ’22년 상반기 전화민원 응대 점수는 ’ ○ ’21년 하반기보다 점수가 ○ ’21년 하반기까지의 ? 평가항목별 평균 ○ ’21년 하반기와 비교한 ’22년 상반기 평가 항목별 점수 구분 전체 평점 수신 첫인사 담당자 연결 언어 표현 경청 태도 적극적 안내 공손한 어투 종료 인사 통화 종료 전체 만족도 배점 100 10 10 10 10 15 15 10 5 5 10 ‘ 22년 상반기 평균 ‘21년 하반기 평균 점수차 평균 ? 개인 점수 분포 ○ 90점 이상 우수 직원은 ○ 80점 미만 미흡 직원은 ? 부서별 평균 ○ 각 부서별 평균 - → 를 위한 노력이 요구됨 ○ 전체 실(室) 평균 - 90점 이상 우수 실 수는 함 ※ 각 실별 3명이상 통화 응대자 기준 ※ 상대적으로 현장 업무가 바쁜 부서보다 내방 민원이 적은 부서가 친절한 경향이 있음 ○ 부서 내 실(室) 간(間) 평균 ※ 기타 : 경비실, 안내DESK, 차량지원실 구 분 부서 평균 수신 첫인사 담당자연결 언어 표현 경청 태도 적극적안내 공손한어투 종료 인사 통화 종료 전체 만족 진료부 간호부 약제과 원무과 4 우수 부서 및 직원 포상 ? 포상 대상 ○ 최우수 부서 : ○ 최우수 직원 : ○ 우수 직원 : ? 포상 수여 일정 ○ 일 시 : 2022. 3. 7.(월) 09:15 정례 간부회의 시작 전 ○ 장 소 : 6층 회의실 ○ 포상 내용 - 최우수 부서 : - 최우수 직원 : - 우수 직원 : ※ 예산과목 : 은평병원 원무과, 행정운영경비(은평병원 원무과), 기본경비, 업무추진비, 정원가산업무추진비(예산편성부서 : 은평병원 원무과) 5 향후계획 ? 점검 결과 전 직원 공유 ? 의료법 제58조에 근거한 의료기간 인증 평가(2025년)에 반영 예정 ?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방식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 붙임 1. 2022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계획 1부. 2. 전화민원응대 품질 점검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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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민원응대 품질 점검표(21년 기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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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2년 상반기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은평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1965 생산일자 2022-02-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송상우 (02-300-8052) 관리번호 D00000447402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