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2년 5월)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487 결재일자 2022. 6. 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김기현 06/28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조현정 주무관 장진희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2. 5월) 2022. 6.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2. 5월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응답소 민원 접수 및 처리현황, 주요민원내용, 시민만족도 등 '22. 5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2.5월 응답소민원 총210,024건 접수(※일평균 약 6,775건) ? 전월(186,739건)대비 23,285건(12.47%)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33,329건(16%) - 현장민원 : 176,695건(84%) ※ 120이관처리(현장익명)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민원 접수현황 - 서울시 : 29.263건(14%)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 180,761건(86%) ▣ '22. 5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210,024건 (일평균 6,775건)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분야별 접수현황 (단위 : 건)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 ▲ ▲ ▲ ▲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접수민원 처리 96.88%(203,464건), 처리중 3.12%(6,560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210,024 (100%) 203,464 (96.88%) 200,993 (95.70%) 2,471 (1.18%) 6,560 (3.12%) ○ 민원처리 세부내역 (단위 : 건) 월 별 접수건수 처리 처리중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소계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 ▲ ▲ ▲ ▲ ▼ ▲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지연율 1.89%(지연건수 574건) (단위 : 건)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민원 현황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 동일인 반복민원 접수건수 포함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내용 담당부서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분야별 만족도 현황 ? ('22년 5월) 분야별 만족도 ↑ ↑ ↑ ↑ 4 민원처리 개선 대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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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2.5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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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2.5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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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응답소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2년 5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487 생산일자 2022-06-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경애 (02-2133-7863) 관리번호 D00000456696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