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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115 결재일자 2021. 10. 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응답소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류경애 김기현 10/12 최선혜 협 조 주무관 조현정 주무관 송애란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2021. 9월) 2021. 10.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21. 9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주요 민원내용, 시민 만족도 등 ’21. 9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를 보고 드림 1 민원접수 및 처리 현황 ?? 민원접수 현황 ○ 총괄 : ’21. 9월 응답소 민원 총 190,742건 접수(※일평균 약 6,358건) ? 전월(182,509건) 대비 8,233건(4.5%) 증가 ○ 유형별 접수현황 - 일반민원 : 45,308건(23.8%) - 현장민원 : 145,434건(76.2%) ※ 120 이관처리(현장익명) 민원 포함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서울시 처리민원 : 36,178건(19.0%) ※ 서울시는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포함 - 자치구 처리민원 : 154,564건(81.0%) ▣ ’21. 9月 『응답소』접수 민원 총 190,742건 (일평균 6,358건) 145,434건 (76.2%) 45,308건 (23.8%) 일반민원 현장민원 《 유형별 접수현황 》 《 처리기관별 접수현황 》 ○ 분야별 접수현황 구 분 계 교통 환경/안전 복지/문화/경제 주택/건설 일반행정 등 기타 ’21.9월 190,742 (100%) 112,465 (59.0%) 37,282 (19.5%) 10,739 (5.6%) 17,553 (9.2%) 12,703 (6.7%) ’21.8월 182,509 (100%) 107,176 (58.7%) 38,902 (21.3%) 9,941 (5.5%) 14,769 (8.1%) 11,721 (6.4%) 증 감 8,233 5,289 △1,620 798 2,784 982 ?? 민원처리 현황 ○ 총괄 : 접수민원은 처리건 97.0%(184,860건), 처리중 3.0%(5,882건)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 계 완 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190,742 (100%) 184,860 (97.0%) 182,158 (95.6%) 2,702 (1.4%) 5,882 (3.0%) ○ 민원처리 세부내역 월 별 접수건수 처리건수 처리중 소계 완료 기 타 (타기관이송, 취하 등) 민원해결 추진불가 자체종결 ’21.9월 190,742 (100%) 184,860 (97.0%) 181,691 (95.3%) 401 (0.2%) 66 (0.1%) 2,702 (1.4%) 5,882 (3.0%) ’21.8월 182,509 (100%) 178,162 (97.6%) 175,103 (95.9%) 431 (0.2%) 40 (0.1%) 2,588 (1.4%) 4,347 (2.4%) 증 감 8,233 6,698 6,588 △30 26 114 1,535 ○ 민원지연 현황 (※일반민원 대상) : 구 분 합 계 서 울 시 자치구 소 계 본 청 사업소 투자출연 967 117 288 51 320 509 850 357 419 165 0 938 민원건수 : 일반민원 대상(현장민원, 타 기관 이송, 취하 등 제외) 2 주요 민원 현황 ?? 집단(반복) 민원 연번 분 야 민원요지 접수량 담당부서 총 총 ?? 월간 이슈민원 분 야 민원요지 세부사항 담당부서 교통 송파구 거여·마천(마천성당 부근) 3호선 역 신설 요구 도시교통실 교통정책과 시민불편 해소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불편사항 개선 요청 안전총괄실 도로계획과 서울 시내버스 341번 노선 강동구 강일동 경유 요구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경제/환경 고양시 현천동 기업 이전부지 지정 반대 마포구청 도시계획과 3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 시민 만족도 ①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② (국민신문고 연계) 응답소 민원 시민 만족도 : 《 만족도 현황 》 《 만족도 추이 》 ※ 만족도 점수 : 매우만족 ~ 매우불만족까지 5등분한 구간을 1~5점으로 환산한 점수 ?? 응답소 민원 만족도 분석 결과 ? ’21. 9월 응답소민원 만족도 현황 ?불만족 사유별 응답현황 계 6,283건 ▶ 분야별 만족도 현황 ※ 위부터 만족도 조사 응답건수가 많은 순 4 민원처리 개선대책 등 ?? 응답소 내 민원정책 아이디어 제안 붙임 1. ‘21. 9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 1부. 2. ‘21. 9월 민원처리사항 점검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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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1.9월 민원처리 지연율 현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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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1.9월 (일반)민원처리사항 점검현황_내부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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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월 응답소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실태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115 생산일자 2021-10-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류경애 (02-2133-5541) 관리번호 D00000437812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