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2년 1분기 민원분석 및 협조사항 안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2년 1분기 민원분석 및 협조사항 안내 1. 2022년 1분기 분석결과(홍보민원과-21107, '22.5.6.)를 공유하오니 각 부 및 사업소에서는 시민 불편이 개선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아울러, 민원서비스 평가 관련 전화·방문민원 점검이 '22. 5월 예정되어 있으니 민원 처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진사항 협조 안내 ◈ 추진내용 1. (전화)상담지연 방지를 위한 전화 분배시스템 구축 : 전산정보과('22.10월) 2. (챗봇)고객번호 찾기 주소 입력방법 변경 및 분리고지 기능 추가 : 홍보민원과('22. 12월) 3. (사이버고객센터)시민불편개선을 위한 온라인 민원 접수환경 개선 : 요금제도과('22. 하반기) ? 부과/수납내역(기간선택) 출력기능 추가(종합소득세 신고 시 민원 증가) ? 누수감면 첨부서류 불편 개선(증빙서류 1매 → 3매) 4. (고객지원시스템)민원지연 60분 전 관리자 소리 알람 기능 추가 : 전산정보과('22. 7월) 5. (시민불편 4대민원)시민불편 감소를 위한 선제적 누수 진단 강화 : 수도사업소 ? 현장민원과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 철저 6. (직원)전화 친절·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힐링캠프 참여 : 교육협력과 ◈ 공 지 : ’22. 5월 민원응대서비스 전화?방문 점검(시민봉사담당관 민원서비스 평가) 평가항목 일 정 배 점 ① 민원행정서비스(법정·응답소) 평가 법정 : 고객지원시스템, 응답소 : 일반, 직소민원 ’22. 10월 (4월 중간평가) 법정 : 20% 응답소 : 50% ② 민원응대서비스(전화·방문) 평가 ’22. 5월, 9월 전화 20% 방문 10% ③ (본청·사업소) 힐링프로그램 참여 실적 시민봉사담당관 주체 힐링프로그램(5월 말부터 진행 예정) 추후안내 + 5% 붙임 2022년 1분기 상수도 민원분석 1부. 끝. 홍 보 민 원 과 장 수신자 상수1-37(전체) 주무관 이선희 홍보민원과장 05/06 이창훈 협조자 주무관 홍기석 홍보기획팀장 代홍기석 시행 홍보민원과-21131 ( 2022.05.06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214 /전송 02-3146-1224 / nayen0615@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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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분기 민원분석 및 협조사항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
문서번호 홍보민원과-21131 생산일자 2022-05-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214) 관리번호 D0000045311444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민원분석정보화사업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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