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411 결재일자 2021. 10. 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재현 김은희 10/14 최선혜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2021. 1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2차 전문가 대면심사 계획을 아래와 같이 보고드림. ?? 추진 배경 ○ 추진근거 :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선정계획(시민봉사담당관 ?19271, ’21.8.5) ○ 추진경위 -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제출 요청 8.5. -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접수(61건) 8. 5. ~ 9. 9. - 1~2차 전문가 심사를 위한 심사위원 위촉 9월초 - 1차 전문가 서면심사(18건 선정) 9.27. ~ 10.8. ?? 심사 개요 ○ 심사일시 : 2021. 10. 28(목) 14:00 ○ 심사장소 :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간담회장2 ○ 심사대상 :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사례 18건 ○ 선정건수 : 시민온라인투표에 진출할 9건 ○ 심사위원 : 민원 관련 내·외부 전문가 5인(외부위원 4인, 내부위원 1인) ○ 심사방법: 제출부서(기관) 사례 발표(4분 내) 및 질의응답(4분 내) - 심사위원이 평가지표별 5개 등급의 범위 내에서 자율점수 부여 ⇒ 사례 당 최고점(1개), 최저점(1개) 제외 후 위원별 점수 합산 ○ 심사기준 창의성(30) 기존 내용과 다른 차별성·독창성 노력도(30) 추진내용의 개선노력 및 난이도,갈등해결과정 등 효용성(20) 시민만족 및 편의증대 정도,시민불편감소 정도 파급성(20) 타 기관에 적용 가능성 등 확산·파급력 ○ 발표순서 : 발표순서는 순위와 무관함. 순서 기관(부서)명 사례명 조 시간 1 송파구 선별진료소 대기번호시스템 구축 및 운영방식 개선 A 14:10~ 14:58 (각8분) 2 시민감사 옴부즈만위원회 시민감사청구, 비대면 전저서명 시스템 구축 및 활용 3 성동구 Data기반 생활쓰레기 감소 시스템 구축 4 세무과 세무전용 AI챗봇 전국 최초 개발, 24시간 지방세 상담~납부 서비스 5 마포구 대형폐기물 모바일 신고?접수 수거 시스템 운영 6 마포구 50cm 여유와 행복 ‘BPA’ 배려주차공간 설치·운영 7 마포구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스마트단속시스템 설치 B 15:05~ 15:53 (각8분) 8 은평구 임산부 및 영유아가정을 위한 아이맘택시 9 서울시설공단 3초이내 신고! 안전시설물 긴급 신고는 비대면 QR코드로!! 10 서초구 전국 최초! 개인지방소득세 『즉시 문자신고 창구』 운영 11 서대문구 고독사 예방 및 방지를 위한 “똑똑문안서비스” 12 38세금징수과 고액 체납자엔 철퇴, 생계형 서민 체납자에겐 복지를 13 금천구 기억다방 ‘기억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 C 16:00~ 16:48 (각8분) 14 강북구 QR코드를 활용한 강북구 스마트 선별진료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15 관악구 거리노숙인 자립?자활을 위한 고난도 사례관리 지원체계 구축 16 종로구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스마트한 제설행정 서비스 도입 17 상수도사업본부 맞춤형 상수도 공급환경 개선으로 15년 간 장기 급수불편 완전해소 18 토지관리과 (전국 유일) 지적(地籍)보존문서 온라인 민원발급서비스 실시 ※ 조별 시작시간 10분전 대기 ?? 향후 계획 ○ 시민온라인투표 ’21년 11월 중 ○ 경진대회 현장평가단 모집 및 구성 ’21년 11월 ○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21년 12월 중.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411 생산일자 2021-10-1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재현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4380839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서비스제도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