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앱미터기 현장검정 결과보고

문서번호 택시물류과-6491 결재일자 2020.2.14.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택시정책팀장 택시물류과장 이병욱 윤정회 02/14 김기봉 협조 앱미터기 현장검정 결과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규제샌드박스 앱미터기 엡미터기 현장검정 검정일자, 장소 등 협의 후 진행 비예산 2020. 2 도시교통실 (택시물류과) 앱미터기 현장검정 결과보고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 시행을 위한 의 정확도를 검정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검 정 개 요 ?? 검정대상 및 방법 ○ 검정사유 : ○ 검정대상 : ○ 검정일자 : ’20.02.13(목) ○ 검정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 판교로(2.3km) - 구간1(동북→남서) : 포스코ICT 본사 앞 → GS칼텍스주유소 - 구간2(남서→동북) : 성내미 터널 앞 → 판교테크노중앙사거리 우회전 구간 1 시점 구간 1 종점 구간 2 시점 구간 2 종점 ○ 검정방법 : 주행검사 2.3km 30회, 정차검사 31회 ※ 별첨참조 ○ 적합기준 : 거리허용오차 ±4%이내, 시간허용오차 ±2%이내 (일반택시 요금) ○ 기본요금 : 3,800원/2km ○ 거리/시간요금 : 132m당 100원 / 31초당 100원 ※ 심야, 시계할증 ○ 산정방식 : 시간·거리 부분 동시병산제 ※ 15km/h 미만은 거리+시간요금, 이상은 거리요금만 적용 2 검정 방법별 결과 ?? 주행검사 거리검정 ⇒ 적합(허용오차 범위내) ○ 주행횟수 : 총30회 ○ 평균오차율은 ?0.5%로서 모두 허용오차 이내임 - 평균절대오차 16m, 오차범위 -76m~15m, 오차율 범위 ?3.3%~+0.2% ○ 거리오차는 -20m~-0m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실제 거리보다 적게 산정되는 경향을 보임 ※ 승객에게 유리 ?? 주행검사 시간검정 ⇒ 적합(허용오차 범위내) ○ 모두 허용오차 이내이며 오차 대부분이 ±1% 범위내에서 발생함 - 평균절대오차 0.5초, 오차범위 -1초~+1초, 오차율?범위 ?0.8%~0.2% ○ 시간오차는 -1초~+1초 사이에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안정적 작동 - 대부분이 0초에서 발생하여 오차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남 ?? 정차검사 시간요금검정 ⇒ 적합(신고된 시간요금 부과) ○ 측정횟수 : 총 31회 (31초당 시간요금 부과 측정) ○ 모든 조사에서 31초당 시간요금이 100원씩 부과됨 ?? 갓등, 빈차등 연계 : 정상 작동 3 검 정 결 론 ○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사업 시행전 검정을 실시한 결과, 주행검사 및 정차검사에서 모두 허용오차 범위내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남 ○ 또한 앱미터기와 갓등, 빈차등이 정상적으로 연계됨 4 향 후 계 획 ○ ’20. 2월 : 앱미터기 검정결과 사업자, 관련기관 (국토부, 과기부)에 통보 붙임 : 앱미터기 검정방법 및 현장검정 측정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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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앱미터기 검정방법 및 현장검정 측정자료.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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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미터기 현장검정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6491 생산일자 2020-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병욱 (02-2133-2340) 관리번호 D0000039350197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행정 > 택시정책종합계획수립및운영 > 택시정책종합계획수립및운영및조정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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