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증차 요청)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증차 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님께서는 장애인콜택시 배차까지 장시간 대기로 인해 운행대수 증차를 요청하셨습니다. 현재 우리시는 서울시설공단에 위탁하여 장애인콜택시 437대, 임차 개인택시 50대 등 총 487대를 운영하여 일평균 3,400여명, 연간 약 123만명의 장애인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년 말까지 신규차량 63대를 추가 증차함으로써 장애인콜택시 차량을 총 500대까지 확대하여 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2020년 장애인 이동지원 서비스의 단계적 확대 계획]을 수립하여 2020년 차량 100대 추가 도입 등 향후 3년간 차량 289대를 증차하여 이용대상자 수요증가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장애인콜택시 보조 수단인 바우처 택시 지원예산을 확보하여 지원해 오고 있으며, 기존 4,000명에서 올해 10,000명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내년(2020년)에는 20,000명까지 이용자를 늘리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편,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대기시간 단축을 위하여 운전원 자동 배차율 확대 및 근무조 개편 등 배차시스템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서울시설공단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 등 이용수요가 많은 시간대 대기시간 단축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기간제 운전원 추가배치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시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장애인 콜택시의 평균 대기시간 58분, 신청접수 대비 차량 배차율이 약 79%인 점(2018년 기준) 등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할 과제로 인식하고 있으며, 이용수요를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대단히 송구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시 중.장기 보완대책을 수립하여 장애인콜택시 이용수요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담당자(2133-2385)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댁내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완식 택시정보분석팀장 구경태 택시물류과장 10/11 김기봉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38683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전화 02-2133-2385 /전송 02-2133-1050 / pw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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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증차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38683 생산일자 2019-10-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완식 (02-2133-2385) 관리번호 D0000038346996
분류정보 교통 > 교통관리 > 교통안전관리 > 교통약자편의증진 > 특별교통수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