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장애인 콜택시 민원회신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에 많은 관심을 갖어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서울시장애인콜택시 에서 현재 시행 중인 전일예약제는 이용고객 중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 또는 뇌병변 1급 고객을 대상으로 7시, 8시, 10시 출근차량을 배차하는 제도로 각 시간대 출근차량을 배차함에 대기시간을 다소 줄이고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입니다. 의견처럼 모든 차량을 예약제로 운영할 경우 이용에 다소 편리함은 있을 수 있겠으나, 차량선점을 위한 사전접수 후 차량취소나 이용시간 변경 등으로 실 수요자에게 적절한 배차가 되지 못하는 점, 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의 차량이용에 대한 어려움과 예약된 차량이 예약시각까지 배차를 받을 수 없는 점 등 효율적인 운영에 다소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설공단에서는 2014년까지 2시간 전 사전예약 접수제도로 운영하였으나, 차량선점을 위한 사전 예약접수 후 취소 및 이용시간 변경등 예약 접수시 2건을 동시 접수하여 이로 인한 신청 및 예약 접수등을 남발하여 실 수요 이용대상자 에게 피해를 주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여 2015년부터 바로 콜 접수제도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이용고객 대비 차량이 부족한 실정으로 일부시간대 한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확대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차량배차시 배차기준은 접수순서, 대기시간, 거리뿐만 아니라 치료목적에도 가중치를 적용하여 요청된 콜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출근 및 등교 등에도 우선배차를 요청하는 고객이 있으나, 치료목적시 좀 더 우선적으로 배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점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만족할 만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택시물류과 (☎02-2133-2335),관리기관인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운영처(☎ 02-2290-6511)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승환 택시정보분석팀장 代박준석 택시물류과장 06/05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1745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7층 택시물류과 / 전화 02-2133-2335 /전송 02-768-8898 / seuhwa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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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택시물류과-17456
D0000030328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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