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059 결재일자 2019.10.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민욱 박성규 10/07 정경숙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2019. 1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9년 민원서비스개선 우수사례 대면심사 계획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18건에 대한 대면심사를 실시하기 위해 계획을 보고드림 ?? 대면심사 개요 ○ 심사일시: ’19. 10. 25.(금) ○ 심사장소: 서울시청 신청사 8층 공용회의실 ○ 심사위원: 5명(외부위원 4인, 내부위원 1인) ○ 심사대상: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8건의 우수 사례 ○ 심사방법: 담당자 사례발표(5분 내) 및 질의응답(3분 내) - 심사위원별 점수 종합합산하여 경진대회 진출할 최종 9건 선정 ○ 심사기준: 창의성(30), 노력도(30), 효용성(20), 파급성(20) 심 사 기 준 창의성 기존 내용과 다른 차별성·독창성 노력도 추진내용의 개선노력 및 난이도,갈등해결과정 등 효용성 시민만족 및 편의증대 정도,시민불편감소 정도 파급성 타 기관에 적용 가능성 등 확산·파급력 ?? 발표순서 ※ 조별 시작시간 10분전 대기 순서 기관(부서)명 사례명 시간 1 종로구 도로명 주소 및 QR코드를 활용한 도로조명 관리 14:10~14:58 (각8분씩) 2 중구 수요자중심 여권서비스 개선 여권 발급기간 단축 및 발급완료 알림서비스 제공 3 광진구 생활 속 둘레길 혼자 걷는 불안감 이제는 안심 4 광진구 내 손안에 받아보는 개별공시지가 5 서대문구 『사람사이 돌보미 』 고독사 예방 6 양천구 안전 Yes, 민원 ZERO, 예산절감 「IOT + 보안등 + 미세먼지 신호등」양천구의 스마트한 변화 7 강서구 지적 전산 자료 절차 개선 15:05~15:53 (각8분씩) 8 강서구 보행약자 부동산중개사무소 방문 지원체계 구축 9 금천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똑똑한 문자서비스 10 금천구 불합리한 산업비율 개선으로 “상급 종합병원” 유치 및 수준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11 관악구 원스톱 재활통합서비스로 “3년만의 외출”이라는 기적을 만들다 12 서초구 전국최초 북페이백 서비스 시행 13 서초구 전국최초 교육용 키오스크 자체개발로 어르신 무료교육 시행 16:00~16:48 (각8분씩) 14 송파구 적극행정을 통한 위례신도시 청소불편사항 해소 15 송파구 건축행정 서비스 혁신으로 ‘민간건축물 공공성 향상’ 및 ‘건축행정 통합서비스 제공’ 16 서울시복지재단 서울회생법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전담재판부 지정 및 신속처리절차(FAST TRACK) 운영으로 센터경유 사건 신속진행 17 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 민원 처리시간 단축으로 시민편의성 향상 18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지상 환기구 풍향개선을 통한 보행자 불편민원 해소 ?? 향후 추진계획 ○ 경진대회 현장평가단 모집 및 구성 : ’19. 10월 ~ 11월 ○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19. 12월 ○ 우수사례 공유·확산 등 후속조치 : ’19. 12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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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시민봉사담당관-24059
D0000038316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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