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중랑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1. 관련근거 가.「119법 제 26조 (구조·구급활동의 평가)」 나. 본부 재난대응과-5020(2019.3.4.)호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알림」 2. 위와 관련 2019년도 중증응급환자 등에 대한 구급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하여 질적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품질관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추진하고자 합니다. 신고·출동단계 현장단계 이송단계 평가·환류단계 ? 119신고 ·접수 - 상황요원 품질관리 ? 구급차 출동지시 - 다중출동체계 운영 (이륜·일반·특별· 펌뷸런스) ? 현장 출동 - 3인 탑승률 (‘18.12.기준 → 100%) ? 현장응급처치 - 증증응급질환별 환자평가 및 응급처치 ? 의료지도 (구급상황관리센터) ? 특별구급대 운영 예정(119구급대) ? 의료지도 ? 적정 이송병원 선정 - 심정지환자 → 지역응급의료기관 - 중증외상환자 →권역외상센터, 외상전문의수련 병원 - 심·뇌혈관질환자 → 전문치료병원 ? 의료지도 (구급상황관리센터) ? 구급대원 개인 평가 ?구급지도의사 ? 활동일지 피드백및교육 ? 품질관리담당자 ? Heart·Brain·Trauma Saver 운영 ? NEDIS 진료정보 결과 확인 ※ 119구급대원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 적용 3. 행정사항 가. 구급대원이 구급활동정보시스템에서 구급활동정보를 완결성 있게 작성토록 각 부서장은 실질적으로 세부 검토하여 주시고, 나. 구급지도의사에 의한 개인별 평가결과를 수시 확인 후 구급대원은 의견을 환류토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 구급활동정보시스템에서 추출되는 품질현황 및 품질관리자문단(본부) 분석 보고서를 참조하여 지속적으로 품질관리 향상에 노력하여 주시고, 라. 구급활동일지 결재시 품질관리 담당 협조 전자결재는 본부 조직개편 관련 구급품질관리 담당 인사발령시(3.22.)부터 시행하기 바랍니다. 붙임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면목119안전센터장,망우119안전센터장,중화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민정 구급팀장 이경석 재난관리과장 03/26 이선철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647 ( ) 접수 ( ) 우 02024 서울특별시 신내로 183 중랑소방서(재난관리과) / 전화 02-6981-8852 /전송 02-3423-0326 / 282mouse@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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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1647 생산일자 2019-03-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민정 (02-6981-8852) 관리번호 D0000035868288
분류정보 안전 > 구조구급 > 구급업무정책 > 구조구급종합계획 > 구급운영계획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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