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성동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알림 1. 재난대응과-5020(2019. 3. 4.)호『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과 관련입니다. 2. 중증응급환자 등에 대한 구급서비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응급환자 소생률을 제고하기 위한「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현장대응단 및 119안전센터에서는 구급현장활동 품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9.1.1. ~ 12.31. 나. 주요내용 신고·출동단계 현장단계 이송단계 평가·환류단계 ? 119신고 ·접수 - 상황요원 품질관리 ? 구급차 출동지시 - 다중출동체계 운영 (일반·특별·펌뷸런스) ? 현장 출동 - 3인 탑승률 (‘18. 12.기준 → 100%) ※ 상황실 품질관리 및 다중출동 계획 별도 통보 ? 현장응급처치 - 증증응급질환별 환자평가 및 응급처치 ? 직접의료지도 (구급상황관리센터) ? 24개대 특별구급대 운영 예정(119구급대) ? 직접의료지도 ? 적정 이송병원 선정 - 심정지환자 → 지역응급의료기관 - 중증외상환자 → 권역외상센터, 외상전문의 수련병원 - 심·뇌혈관질환자 → 전문치료병원 ? 직접의료지도 (구급상황관리센터) ? 구급대원 개인 평가 ?구급지도의사 ? 소방서 별 평가 ? 품질관리자문단 ? 시·도 별 평가 ???소방청 ??중앙품질관리지원단 ? Heart·Brain·Trauma Saver 운영 ? NEDIS 진료정보 결과 확인 ※ 구급지도의사 계획 별도 통보 ※119구급대원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 적용 3. 행정사항 ○ 구급대원이 구급활동정보시스템에서 구급활동정보를 완결성 있게 작성토록 각 부서장 적극 검토 ○ 구급지도의사에 의한 개인별 평가결과를 확인 후 대원의견 환류 ○ 구급활동정보시스템에서 추출되는 품질현황 및 본부 품질괄리자문단 분석 보고서를 참고하여 품질관리 향상토록 적극 협조 ○ 금호안전센터는 품질관리 자문단 소속 직원이 품질관리평가를 위하여 참석토록 협조 붙임 1.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 1부. 2. 2019년 119구급서비스 품질관리 계획(본부) 1부. 끝. 성동소방서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성수119안전센터장,왕십리119안전센터장,금호119안전센터장 ★담당자 김휘승 구급팀장 원종선 재난관리과장 박용호 소방서장 03/20 김성회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1752 ( 2019.3.20. ) 접수 ( ) 우 04765 서울특별시 성동구 살곶이길 331 성동소방서 (행당동) / 홈페이지 전화 02-2622-1661 /전송 02-2622-1649 / 201211123@seoul.go.kr / 비공개
17412824
20210929135623
본청
재난관리과-1752
D000003582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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