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 정부24 통합(일원화) 운영계획 통보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 정부24 통합(일원화) 운영계획 통보 1. 행안부 정부24운영팀-2017(2018.12.17.)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에서는 그동안「정부24」와「민원24」를 통해 병행 운영 중에 있던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를 다음과 같이 2018.12.21.(금)부터「정부24」로 통합(일원화)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해당 본청·사업소 및 자치구에서는 정부24 민원처리운영창구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민원처리운영창구 운영 일원화(민원24 → 정부24) 개요 1) 전환시기 : 2018.12.21.(금)부터 2) 대상업무 : 민원업무 창구, 어디서나 민원, 정산관리, 수수료관리, 직인관리, 민원처리기준표 관리 등 공무원 민원처리 업무 3) 주요내용 :「민원24」민원처리운영창구(my.minwon.go.kr) 운영 중단 및「정부24」민원처리운영창구(intra.gov.kr) 단독 운영 나. 협조(조치) 사항 1) 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의「정부24」로의 전환(일원화) 운영계획을 소속 및 산하기관 업무담당 직원에게 사전 공지(자치구는 동주민센터까지 공지요청) 2)「민원24」민원처리운영창구를 사용 중인 직원은 「정부24」 민원처리운영창구(http://intra.gov.kr)로의 회원가입 유도 및 업무처리 안내 기존「민원24」 공무원민원창구 이용 불가 「민원24」 공무원민원창구 기존 부서 사용자가 「정부24」시스템에 신규 회원가입 후 이용토록 조치(따로 붙임 사용자 지침서 12쪽 참조) 붙임 1.「정부24」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 사용자 지침서 1부 2. 행안부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7,서사01-42,서상수1-39,서소1-24(24개소방서),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 주무관 유미옥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12/18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817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시청 1층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91 / ymo423@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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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민원처리운영창구' 정부24 통합(일원화) 운영계획 통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172 생산일자 2018-12-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유미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518201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