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이용 대기시간 개선요구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이용 대기시간 개선요구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장애인 콜택시에 관심을 갖고 고견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특장차량 437대,전용개인택시 50대를 별도 운용하고 있음에도, 차량이용자는 평일 4,000여명, 월 10만여명, 연 125만여명으로 이용 수요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로 인해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의 가장 많은 불만사항은 차량 대기시간 (현재 약40분~1시간 이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용자의 수요가 많아 장시간 대기시간으로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차량 배차시간을 오전 07시, 08시, 10시, 12시 등 순차적으로 배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수요가 많은 활동시간 07시∼ 17시에 차량을 집중 배차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도로 교통상황등을 고려하여 운전원들의 퇴근시간 또한 교대시간을 17시, 18시, 20시, 22시 등으로 분산하여 이용시민의 불편등을 최소화 하기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콜택시는 이용할 수 있는 예약 접수방식이 다양하여 전일접수(07시, 08시, 10시)와 정기접수(1개월∼6개월), 당일 날 접수하는 바로콜 접수제도가 있습니다. 이중 정기접수는 바로콜 대상과 동일한 지체·뇌병변 1·2급 장애인 및 1·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 중 동일 시간, 동일한 출발지와 목적지를 이동하는 이용수요자가 치료, 재활, 통학, 출근, 귀가목적일 경우에만 제공하는 제도이며, 전일접수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뇌병변·지체 1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부차량을 우선 배차하는 것으로 갈수록 이용자가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이에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안과 차량이용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등, 운영에 따른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만족할 만한 답변 드리지 못한점 널리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그 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택시물류과(02-2133-2335)와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로 문의 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승환 택시정보분석팀장 김성국 택시물류과장 05/25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16457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7층 택시물류과 / 전화 02-2133-2335 /전송 02-768-8898 / seuhwa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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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이용 대기시간 개선요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6457 생산일자 2018-05-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승환 (02-2133-2335) 관리번호 D000003367868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