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차량 대기시간 개선 요구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차량 대기시간 개선 요구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에 많은 관심을 갖어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현재 장애인콜택시는 특장차 437대와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를 추가 운영하고 있으나, 이용자가 평일 4,000여명, 월 10만여명, 연 12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어 지속적인 증차에도 불구하고 이용수요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이로 인해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의 가장 많은 불만사항은 차량 대기시간 (현재 약44분~1시간 이상)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용자의 수요가 많아 길어진 대기시간으로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차량 배차시간을 오전 07시, 08시, 10시, 12시 등 순차적으로 배차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수요가 많은 활동시간 07시∼ 17시에 차량을 집중 배차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운전원들의 퇴근시간 또한 교대시간을 17시, 18시, 20시, 22시 등으로 분산하여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개선 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2019년 7월부터 단계별 시행예정인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라 장애인콜택시 등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이 종합조사(이동분야)에 따라 실질적으로 이동이 제한되는 장애인으로 개편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에서는 세부 이용기준(안)을 마련중에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도 변경되는 기준에 맞추어 장애인콜택시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시행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만족스러운 답변 드리지 못한 점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선생님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택시물류과 (☎02-2133-2335),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운영처(☎ 02-2290-6511)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승환 택시정보분석팀장 김성국 택시물류과장 04/19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12428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7층 택시물류과 / 전화 02-2133-2335 /전송 02-768-8898 / seuhwa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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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장애인콜택시 차량 대기시간 개선 요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2428 생산일자 2018-04-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승환 (02-2133-2335) 관리번호 D00000334412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