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 콜택시의 장시간에 따른 대기시간 개선요구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 콜택시 이용에 장시간 대기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서울시 장애인콜택시는「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에 따라 이용대상자를 1,2급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 기타 휠체어 이용 1,2급 장애인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동에 심한 불편을 느끼는 교통약자 분들의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차량이용의 원활함을 위하여 이용대상을 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설공단에서는 장애인콜택시 특장차 437대와 장애인 전용 개인택시 50대를 추가 운영하고 있으나, 차량이용자는 평일 4,000여명, 월 10만여명, 연 12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어 지속적인 증차에도 불구하고 수요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이로 인해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의 가장 많은 불만사항은 차량 대기시간 (현재 약40분~1시간 이상) 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이에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하여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안과 차량이용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등, 운영에 따른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장애인 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하시는 모든일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택시물류과 (☎02-2133-2335),관리기관인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운영처(☎ 02-2290-6511)로 전화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승환 택시정보분석팀장 代박준석 택시물류과장 12/28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0761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7층 택시물류과 / 전화 02-2133-2335 /전송 02-768-8898 / seuhwa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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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6035302
본청
택시물류과-20761
D0000032486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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