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688 결재일자 2017.12.15.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박순희 한정우 12/15 김동경 2017 파트너스의 날 운영 결과 보고 2017. 12. 도시브랜드담당관 -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참가 - 파트너스의 날 운영 결과 보고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연계 파트너스의 아트콜라보 제품 및 브랜드 기념품을 시민에게 선보이는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결과를 보고함 《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개요》 ? 취 지 : 아트콜라보 제품 수출 촉진 및 아트콜라보 생태계 조성 지원 ? 프로그램 : 아트콜라보 제품 전시, 1:1 수출 상담회, 포럼, 특강 등 ? 대 상 : 국내기업 300개사, 해외 바이어 200개사, 예술가 150명 참여 ? 주 최 : 산업통상자원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 추 진 개 요 ?? 일 시 : 2017. 12. 5.(화) ~ 6.(수) 10:00~20:00 ?? 장 소 : 코엑스 C홀(3층) ※ 강남구 삼성동 소재 ?? 방 법 :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참가, 홍보 부스 운영 ○ × ART = Partners(W12×L12×H2.7m) ?? 내 용 ○ 서울브랜드 아트콜라보 작품(16개) 및 제품(50개) 전시 - 아트콜라보 참여 업체(8개)의 50여개 제품 및 작가 10명의 16개 작품 전시 ○ 파트너스 기념품(70개) 및 시 보유 기념품(10개) 전시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신규 입점 예정 업체(7개)의 70여개 브랜드 상품 전시 - 서울시 개발 및 보유 브랜드 기념품 10여종 전시 ○ 를 찾아라! 현장 사진 SNS 공유 및 팔로우 이벤트 - 현장사진을 SNS(해시태그 iseoulu)에 올리고 서울브랜드 SNS 팔로우 하기 2 추 진 결 과 ?? 방문자 수 : 총 1,080명 (이벤트 참여자 460명 포함) 구 분 12.5.(화) 12.6.(수) 합 계 방문자(이벤트 참여자) 450명(180) 630명(280) 1,080명(460) ?? 참여 현황 : 15개 업체(130개 상품), 아트작가 10명(16개 작품) 기업명(8) 품 목 협업작가(10) 기업명(7) 품 목 엠토디자인 모자, 코트 한창우 드림스카이 서울여행 100선 컬러링 북 메세 무릎 담요 김지희 다시곰 가방 미아트 쿠션(화장품) 한성민 디랩코리아 물티슈, 휴대폰케이스, 캐리어택, 사탕 케이스 제이월드 인터내셔널 캐리어, 롤링백, 파우치 코마, 비올렛, 한창우 수베니어 산구름 화병 세비앙 디스펜서, 타월 김덕기 콩콩이 뱃지, 노트, 머리핀, 머리끈, 파우치, 에코백 꿈담 텀블러 김영호 오브이맨 머스트로보이 양말 에피케이스 휴대폰 케이스 홍원표 아트숨비 패브릭 포스터 인카루셀 물티슈 강주리 ?? 주요 성과 ① 해외 바이어와 서울브랜드 아트콜라보 및 기념 제품 매칭 : 7건 - 생활에 필요한 상품군과 디자인이 뛰어난 서울시 기념품에 많은 관심을 보임 ② 현장 사진 SNS 이벤트를 통한 I·SEOUL·U 페이스북 팔로우 증가 - 인스타그램 #iseoulu 게시물 283개 및 영문 페이스북 팔로우 153명 증가 ③ 홍보부스 및 제품 도록 등을 활용 서울브랜드의 의의 및 활용 우수성 소개 I·SEOUL·U 소개 글 제품 도록 브랜드 홍보영상 상영 ?? 시민 반응 ○ 국내 및 해외 바이어 ?? 해외 바이어는 도시브랜드와 아트작가와의 협업에 대하여 매우 흥미로워 함 다만, 가변형 브랜드에 대해서는 한 번에 이해하지 못함 ?? 국내 바이어는 브랜드 사용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수시로 문의하고 특히, 브랜드 제품 유통에 대해 궁금해 하였으나, 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은 실정임 ?? 해외 바이어의 도시브랜드에 대한 이해도가 국내 바이어보다 높은 편임 ?? 관심도가 높은 아트상품에 한하여 단가, 연락처 등을 매우 적극적으로 문의 ?? 휴대폰 케이스, 텀플러, 모자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과 패션 상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임 ☞ 개발 과정에 23만 시민이 참여하고 가변형?개방형 도시브랜드로 서울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서 제출 후 승인 받아 상업적 활용 가능 안내 ○ 일반시민 ?? 아트상품의 희소성에 매우 흥미로움을 보이며 구매 방법 문의 많았음 ?? DDP 입점 상품보다 시 개발 기념품의 디자인이 우수하여 많은 관심을 보임 ○ 아트작가 ?? 서울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희망하는 아트 작가 있었음 ?? 총 평 ○ 생산자, 해외 바이어 및 예술가에게 의 상품 가치 인식 제고 - 서울브랜드의 상품 가치를 생산자, 바이어 등 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계기 - I·SEOUL·U 파트너스 홍보를 통해 사업자 등 관계자의 관심 및 참여 독려 ○ 서울브랜드 의의 및 브랜드 제품의 우수한 디자인 소개로 호감도 제고 - 도록·영상을 통해 서울브랜드의 의의·가치 소개, 우수 디자인 제품 홍보 등 ?? 현장사진 I·SEOUL·U 아트콜라보 제품 및 브랜드 기념품에 관심 보이는 해외 바이어들 I·SEOUL·U 아트콜라보 제품 및 브랜드 기념품에 관심 보이는 시민들 휴게공간에 설치 I·SEOUL·U 공공 의자 홍보부스 안에 I·SEOUL·U 의자 설치 ?? 인스타그램 실시간 확산 모습 ?? 사전홍보 ○ I·SEOUL·U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시 트위터 활용 엑스포 관람 안내 ○ 시 국·영문 홈페이지,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아트콜라보 엑스포 전시 홍보 3 소 요 예 산 ?? 소요예산 : (단위: 천원) 구 분 산 출 내 역 소요예산 참가 신청비 홍보 부스 제작 및 설치비 기획 및 진행비 총 계 ○ 집행방법 - 엑스포 참가 신청비는 KOTRA에 직접 지급하고 이외 비용은 대행사에 지급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시민주도형 서울브랜드 확산, 사무관리비(201-01), 시민참여 글로벌 거버넌스 운영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운영)
14212667
20210926062435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10688
D000003237752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