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6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협조 요청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6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협조 요청 1.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정책과-2057(2017.6.20.)호「2016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와 관련입니다. 2. 행자부에서는 민원제도 개선 등을 위해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41조에 따라 자치구별 2016년도 민원사무 신청 건수, 민원제도 및 서비스 운영현황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아래와 같이 협조요청 드리니, 붙임서식을 작성하여 2017. 6. 29.(목)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상기관 : 자치구(주민센터 자료 포함 제출) 나. 조사내용 : 총 13종(붙임 2~7) 1) 신청현황 : 2016년도 지자체 접수 민원사무 1,825종의 접수유형별 신청건수(붙임 2) 2) 민원제도 : 민원실관련 운영현황 등 4종(붙임 3) 3) 민원서비스 : 민원제도 및 민원실 예산 등 8종(붙임 4~7) 다. 작성요령 : 서식 작성기준 준수 서식변경(셀 변경 등) 절대금지 라. 문 의 처 :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정책과 한현정(02-2100-4085) 붙임 1. 2016년도 민원사무처리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계획(지자체) 1부 2. 2016년도 민원사무별 신청현황 조사양식(지자체) 1부 3. 민원실 관련 운영현황 조사 1부 4. 민원제도 및 민원실 예산·인력 운영현황 조사(지자체)1부 5. 어디서나 민원(초중등학교 민원 6종) 신청현황 조사 1부 6. 특이민원(허위·반복·폭언·폭행) 현황 조사 1부 7. 전자민원시스템 및 구술민원 운영실태 조사(지자체) 1부 8. 2016년 민원사무 목록(지자체)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 (민원담당부서) 주무관 이경옥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시민봉사담당관 06/22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453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87 / ogi900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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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4532 생산일자 2017-06-2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050501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