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7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제출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정책과-1926(2018. 6.20.)호와 관련입니다. 2. 행정안전부에서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41조에 따라 2017년도 민원사무 신청 건수, 민원제도 및 서비스 운영 현황을 붙임과 같이 조사하여 민원제도 개선 등 민원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고 하오니, 3. 자치구에서는 붙임의 계획서 및 조사양식을 소관 부서, 동주민센터 등에 통보하고, 해당 조사결과를 취합하여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실로 기한지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기간 및 대상기관 1) 기 간 : 2017. 1. 1. ~ 12. 31. 2) 대상기관 : 지방자치단체(시·도, 시·군·구) 나. 조사내용 1) 신청건수 : 2017년도 지자체 접수 법정민원사무 1,845종의 접수유형별 신청건수 - 온 라 인 : 시·도, 새올시스템 및 개별정보시스템 - 오프라인 : 방문, 무인민원발급, 우편, 팩스, 기타 민원 2) 민원제도 :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등 8종(붙임 3) 3) 민원서비스 : 온라인민원창구 등 9종(붙임 4~8) 다. 제출방법 : 자료 취합 후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실로 공문제출 라. 제출기한 - 법정민원사무 신청건수 : 2018. 7. 9.(월)(제출기한 엄수) -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 2018. 7.24.(화) 마. 작성요령 : 서식 작성기준 준수 서식변경(셀 변경 등) 절대금지 바. 문 의 처 :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정책과 한현정(02-2100-4085) 붙임 1. 2017년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 계획 1부 2. 2017년도 민원사무별 신청현황 조사양식(서식)_지자체 1부 3. 민원제도 및 민원실 예산인력 운영현황(서식) 1부 4. 민원실 관련 운영현황(서식) 1부 5. 어디서나민원 신청현황 조사(서식) 1부 6. 특이민원 현황 조사(서식) 1부 7. 전자민원시스템 및 구술민원 운영실태 조사(서식) 1부 8. 고충민원처리 현황 조사(서식) 1부 9. 행정안전부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 주무관 유미옥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6/29 이미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485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시청 1층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91 / ymo423@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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