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 서울시 장애인 이동지원차량 이용 불편 시정요청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서울시 장애인 이동지원차량 이용 불편 시정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접수해주신 생활이동지원센터에 대한 의견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서울시는 2003년을 기준으로 100대 규모에 불과했던 이동지원차량을 장애인콜택시 474대, 생활이동지원센터 158대로 장애유형을 구분하여 그 규모를 꾸준히 늘리고 있으며,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의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16년 생활이동지원센터 기준 연간 637,278건에 달하는 접수 건수 대비 처리건수가 355,031건에 불과해 55.7%의 콜처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차량 증차에도 수요 대비 공급량이 부족해 서울시는 보다 예산 효율적인 바우처택시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시범운영기간과 대상자 모집기간을 거쳐 4월부터 정식으로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님께서 불편을 겪으신 사항은 ‘집 앞으로 차량이 오지 않는다’라는 내용으로 생활이동지원센터가 아닌 바우처택시를 이용하시며 겪으신 사항으로 예상이 됩니다. 바우처택시는 서울시내에서 영업 중인 일반택시를 서울시가 지정한 방식으로 이용한 장애인에게 일정 비율의 요금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업입니다. 사업에 참여한 택시 운전원들에게는 건당 500원의 봉사수당을 지급하고 단말기를 통한 음성 및 문자 안내로 사업내용과 취지를 전달하고 있으나, 말씀하신 바와 같이 생활이동지원센터에 비해 서비스가 미흡하다는 면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업 시행 초기 서울시가 선정한 영업택시에게 사업내용을 모두 전달하기까지 일정기간이 소요돼 부득이 불편을 드린 점 널리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배차뿐만 아니라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도와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도울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자립지원과(김태완, 02-2133-745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으며, 아울러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태완 실무사무관 최세영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3/13 조세연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496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stick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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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 서울시 장애인 이동지원차량 이용 불편 시정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4967 생산일자 2017-03-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완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2936176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