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직장어린이집 설치 미이행 사업장 제로 추진

서울시 직장어린이집 설치 미이행 사업장 제로 추진

서울시가 직장어린이집 설치 의무가 있는 기업에 대해 ‘직장어린이집 설치 미이행 사업장 제로’를 목표로 적극 대응에 나섭니다.

최근 저출생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시는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연장선에서,

마음 편하게 아이를 맡기고 일에 집중하는 환경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9월 기준 23개 사업장이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했거나 지역 내 어린이집을 통한 위탁 보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미이행 17개 사업장에 대해서는 자치구와 협력하여 3대 대책을 통한 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유도할 계획입니다.

첫째, 그동안 자치구 별로 제각각 운영됐던 이행강제금 부과 기준을 일원화해 원칙에 따라 의무 부과합니다.

둘째, 이행명령 및 이행강제금과 관련된 사항을 쉽게 정리한 매뉴얼을 제작, 각 자치구와 기업에 배포합니다.

셋째,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기 어려운 사업장에 위탁보육 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위탁보육 조차 시행하고 있지 않는 사업장에 강력한 조치를 실행해 엄마아빠가 행복한 보육특별시 서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직장어린이집 설치 미이행 사업장 제로 추진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3-10-20
담당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영유아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