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대폭 확대하여 취약보육 강화

서울시,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대폭 확대하여 취약보육 강화

서울시는 6월부터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34개소를 신규 지정하여, 올해 총 120개소를 지원합니다.

사회․경제적 약자인 다문화 가정 아동과 동행하는 양질의 취약 보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문화 아동 보육실적이 높은 어린이집을 다문화 통합어린이집으로 우선 지정하고 운영비와 기자재비를 지원합니다.

다문화 통합어린이집에서는 자칫 사회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일반아동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 입니다.

올해부터는 다문화 통합어린이집과 25개 자치구 가족 센터의 다양한 다문화 가정 지원 사업을 적극 연계 운영 예정으로,

그동안 어린이집과의 언어 소통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다문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의 아동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기관 간 연계를 더욱 강화하여 추진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대폭 확대하여 취약보육 강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2-06-15
담당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보육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