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코로나19 피해 농어민 지원을 위한 전국 농수산물 특판전

코로나19 피해 농어민 지원을 위한 전국 농수산물 특판전

서울시는 코로나19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농수산물 판로 지원 및 농어촌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칩니다.

첫 번째 기획전은 6.12.(금)~21.(일) 10일 간 ‘코로나19 피해 농가 돕기 지역특산물 기획전’이 테마로 열릴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27일 11번가, 금융노조, 군수협의회와 함께 「지역농수산물 판로지원 및 소비 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군수협의회 소속 72개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11번가 특판전에 입점할 품목을 선정하며

11번가는 할인쿠폰, 제휴카드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군수협의회는 꼼꼼한 원산지 확인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추천하고, 중소농가에 대한 택배판매 포장 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합니다.

이와 별도로 ‘금융노조’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국 지자체 농수산물 공동구매를 추진하는 ‘농산물 공동구매 및 착한소비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각종 할인혜택, 물류 지원, 기관 간 공동 홍보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농어촌 지역사회를 실질적으로 돕는 상생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시는 이번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농수산물 판로지원시스템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코로나19 피해 농어민 지원을 위한 전국 농수산물 특판전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0-05-28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