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 See 뉴스]​ ​여러분 ‘찾동' 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여러분 찾동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안내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는 담당 공무원이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주거비,생계비,건강복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언제나 열린 주민의 쉼터
  • 마을 공동체
  • 즐거운 발걸음
  • 찾아가는 맟춤형 복지
  • 따뜻한 마음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찾동 서비스는 2015년7월 80개 동에서 시작해 2017년7월 342개 동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2015년
80개
2017년
342개
2018년
424개(예정)

8월부터는 서울시 복지포털에 집 주소만 입력하면 동주민센터 담당자를 직접 알수 있어요. 그리고 내년에는 424개 동 전체에서 전면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 찾동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볼게요!

01.전기자동차 찾동이

몸이 불편해 동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웠던 시민분들 걱정마세요. 복지플래너와 방문간호사들이 ‘찾동이’를 타고 주민을 직접 찾아갑니다.

02.우리 동네 쉼터

동주민 센터가 더욱 편안한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모여서 대화도 하고 커피도 마시며 쉴수 있는 ‘우리 동네 쉼터’에 방문해보세요.

03.문화의 공간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요. 동주민센터영업시간에는 도서관처럼 책도 읽고 영업시간 이후에는 영화관됩니다.

04.우리동네 공유 부엌

요리하고 싶은데 마땅한 공간이 없다면 이웃과 함께 공유 부엌을 이용하세요. 이용 시간을 예약하면 조리 공간이 제공됩니다.

05.우리 동네 주무관

서울시민 누구에게나 전담공무원이 있습니다. 행정서비스 이용이나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나 전담공무원을 불러주세요!

7월에는 찾동 3단계 출범식이 열렸어요. 지난 1년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6만4천9백여 가구가 새로 드러나 긴급 생계비,주거비 229억원이 지급되었어요.

찾동 출범전 1인당: 289명 , 찾동 출범 후: 126명

그리고 ‘찾동’ 출범 이후인력 증원을 통해 전담공무원 1인당 복지 대상자가 289명에서 126명으로 줄어드는 성과가 있었다고 해요. 이로 인해 방문 복지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서울시 복지포털 홈페이지 찾동 안내 바로가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페이스북 바로가기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웠던 시민분들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찾동’을 통해 복지 혜택을 누려보세요!

문서 정보

[서울 See 뉴스]​ ​여러분 ‘찾동' 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7-09-15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