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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에 관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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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② 제공방법과 절차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고객에게 약속하는 제도 |
도입목적 | ○ 행정서비스제공 체재개선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
추진근거 (지침) | ○ "행정서비스헌장규정" (대통령훈령 제257호, 2009.09.04) |
사례 | ○ [강남구] 불친절 민원 실비보상품 지급 - 보상품 : 1만원권 문화상품권 |
기타사항 | ※ 행정서비스헌장 조회 경로 : 서울시청 홈페이지 → 응답소 → 응답소 메인화면 상단부 "민원정보 즐겨찾기" → 행정서비스 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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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신속행정담당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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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07-07-04 |
관리번호 | D0000020276670 | 분류 | 행정 |
관련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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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09-09-21 부서 : 금천구 행정지원국 마을자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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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09-09-03 부서 : 성동구 행정관리국 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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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09-09-03 부서 : 성동구 행정관리국 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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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09-10-07 부서 : 성동구 감사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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