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서울 사용 설명서] 건강하게 자라요

문서 본문

8세, 14세, 19세를 표현한 일러스트

8세~19세 어린이·청소년 - 건강하게 자라요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엄마 품을 떠난 아이가 사회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회가 함께 도움을 주어야할 터. 어린이,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서울의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유스내비 - 체험봉사활동 정보 다 모였다

서울시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이 다 모였다. 유스내비(www.youthnavi.net)는 유익하고 공익적인 체험 봉사활동정보를 안내하는 서울시의 합정보 홈페이지. 아동 청소년들이 행복한 토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놀라운토요일 서울’의 공식 사이트이다. 유스내비는 공공기관과 청소년 수련시설의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안내하며, 안드로이드 ‘구글 스토어’에서 유스내비 앱을 내려받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유스내비(www.youthnavi.net)

서울상상나라 - 어린이들 위한 꿈의 나라 놀러오세요

영유아·어린이들이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복합체험놀이시설인 ‘서울상상나라’는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인근에 지난 2013년 문을 열었다. 이번 겨울에는 1층공간놀이, 3층 문화놀이가 새롭게 바뀌었다. 동그라미를주제로 한 기획전 ‘뱅글뱅글 동그라미’ 등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들이 어린이를 기다린다. 관람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는것이 좋다.
문의 : 서울상상나라(www.seoulchildrensmuseum.org),02-6450-9500
휴관일 : 매 주 월요일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

아이윌센터 -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상담해 보세요

아동·청소년의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는 ‘아이윌센터’는 서울시내 총 6곳(광진·보라매·명지·창동·강북·강서)을 운영 중이다. 개인상담과 전화 및 인터넷 상담,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 가족상담 등을 진행한다. 전문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실시하는 인터넷 과다사용 관련예방교육이나 특강, 부모교육 등도 마련하고 있다.
문의 : 아이윌센터(www.iwill.or.kr), 1899-1822

청소년 휴카페 - 청소년들 다 모여라

청소년들이 편하게 쉬고 취미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시설이자 청소년 전용 쉼 공간인 ‘청소년 휴(休)카페’에도 놀러가 보자. 청소년 휴(休)카페에서는 또래들과 차를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거나 숙제를 할 수도 있고, 책을 읽거나 노래, 춤, 보드게임 같은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말 그대로 청소년 아지트인 셈. 관심사가 같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모여 동아리 활동도 할 수 있다.
위치 안내 : 청소년 휴카페(www.seoul.go.kr/campaign2014/huecafe)





글 한해아

문서 정보

[서울 사용 설명서] 건강하게 자라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6-07-19
관리번호 D000002803693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