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서울시 창의교육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문서 본문
- 번호 : 4206
- 연도 : 2010
- 용역명 : 서울시 창의교육지원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 입력일 : 2010/03/12
- 추진상황 : 결과활용보고서 제출
- 용역수행기관 : 서울시정개발연구원
- 용역기간 : 2010/04/23 - 2010/12/22
- 책임연구원 : 이혜숙
- 용역분야 : 교통
- 용역기관선정방법 : 수의계약
- 사업명 : 서울시 창의교육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 사업기간 : 2010/04/23 - 2010/09/22
- 연구내용 : ○ 서울시 창의교육의 비전(기본방향) - 서울시 창의교육의 개념 정립 및 필요성 - 창의교육 추진방향과 기본원칙 수립 - 창의교육의 현황, 해외사례 조사 및 정책적 시사점 ○ 교육 대상 설정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 방안 ○ 교육프로그램 구성 - 창의교육에 대한 수요 조사 - 서울시 현장체험 프로그램 실태조사 - 서울시 방과후학교의 창의교육 프로그램 현황 및 실태 조사 -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요건 도출과 실행 적합성 검토 ○ 교육도입 방식: 창의 프로그램 개발 방안 검토 - 분야별 프로그램의 도입 방안 분석 - 민간프로그램 이용 적합성 검토 - 홍보전략 도출 ○ 운영방식: 강사양성관리와 프로그램 운영방안 도출 - 현장체험교육의 도입가능성 검토 - 방과후학교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안 도출 - 프로그램 모니터링 체계 정립 ○ 창의교육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방안 ○ 장기적 발전방안
- 담당자 : 장미
- 연구수행기관 : 서울시정개발연구원
문서 설명
초록
○ 서울시 창의교육 기본 방향 정립○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및 프로그램 풀 구성 방안
○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요건 도출과 실행 적합성 검토
○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도입 및 운영 전략 ○ 서울시 창의교육 비전과 전략방향 도출
○ 관련 교육기관들과의 적정한 역할분담 및 협력방안 모색
○ 실행 가능한 최적의 창의교육 프로그램 구성
○ 교육대상 설정 및 강사과리 등 창의교육 운영방안 구체화
○ 서울시 창의교육의 장기발전 방안 제시 ○ 서울시 창의교육의 비전(기본방향)
- 서울시 창의교육의 개념 정립 및 필요성
- 창의교육 추진방향과 기본원칙 수립
- 창의교육의 현황, 해외사례 조사 및 정책적 시사점
○ 교육 대상 설정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 방안
○ 교육프로그램 구성
- 창의교육에 대한 수요 조사
- 서울시 현장체험 프로그램 실태조사
- 서울시 방과후학교의 창의교육 프로그램 현황 및 실태 조사
-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요건 도출과 실행 적합성 검토
○ 교육도입 방식: 창의 프로그램 개발 방안 검토
- 분야별 프로그램의 도입 방안 분석
- 민간프로그램 이용 적합성 검토
- 홍보전략 도출
○ 운영방식: 강사양성관리와 프로그램 운영방안 도출
- 현장체험교육의 도입가능성 검토
- 방과후학교 창의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방안 도출
- 프로그램 모니터링 체계 정립
○ 창의교육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방안
○ 장기적 발전방안
문서 정보
관리번호 | D0000000714706 | 분류 | 교통 |
---|---|---|---|
원본시스템 | 학술용역 심사결과 | 제공부서 | 서울시정개발연구원 |
작성자(책임자) | 장미 | 생산일 | 2010-03-12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1-11-01 부서 : 복지건강실 식품안전과
-
등록일 : 2014-08-25 부서 : 서울혁신기획관 인권담당관
-
등록일 : 2022-11-03 부서 : (재)서울연구원
-
등록일 : 2023-01-06 부서 : 행정국 인력개발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