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사업성과 이행실적 평가 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553 결재일자 2021. 5. 31. 공개여부 부분공개(5,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안현주 김은희 05/31 신수정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사업성과 이행실적 평가 보고 2021. 5. 시민봉사담당관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사업성과 이행실적 평가 보고 지방출연기관인 120다산콜재단의 공공서비스 수준과 책임경영을 제고하기 위한 2020년도 사업성과 이행실적 평가결과를 보고드림 ??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 및 제15조 - 지방출자·출연법 제11조에 따른 기관장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실시 - 시장은 매년 6월 말까지 성과 계약 달성 정도를 평가하여 해당 연도 보수에 반영 ○ 2021년 서울특별시 투자?출자?출연 기관 경영평가 추진계획 - 기관장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주관부서 평가) ?? 평가개요 ○ 평가대상 :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사장 김민영) ○ 대상기간 : 2020.1.1.~12.31. ○ 평가항목 : 기관장 평가항목 중 사업성과 평가 분야(15%) ※ 기관장 평가체계 : 경영평가(75% )+사업성과 평가(15%)+직원만족도(10%) ? 경영평가 : 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 ? 사업성과 평가 : 기관장 성과계약서의 사업성과 지표를 주관부서에서 평가 ? 직원만족도 : 기관별 내부직원 대상 만족도 조사결과 ○ 평가방법 : 16개 평가지표(사업성과목표)에 따라 정량 평가 - 응대율 및 지표산출 시스템 확인, 계획 방침서, 교육이행 실적, 매뉴얼 및 발간자료물 등 실적증빙 자료 확인 ○ 평가결과 : 공기업담당관 제출, 기관장 성과평가에 반영 단 위 목 표 성과측정 기준 세부지표 ‘20년 목표 및 실적 증빙 및 확인자료 목 표 실 적 평 점 배 점 환산점수 합 계 15 13.71 시민중심 완결형 상담 서비스 제공 (7점) 상담서비스 개선(5.6) 전화상담 응대율 86.7% 77.6% 89.5% 2.5 2.24 응대율 산출자료 전화인입율 54.5% 41.9% 76.9% 1.1 0.85 인입률 산출자료 전화상담 1차 처리율 80.5% 85.6% 100.0% 1.0 1.00 처리율 산출자료 서비스 만족도 조사 86.5점 90.5 100.0% 1.0 1.00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상담데이터베이스(DB) 관리(1.4) 신규 상담DB 발굴 320건 289건 90.3% 0.7 0.63 상담DB 발굴 증빙자료 기존 상담DB 수정(업데이트 125,000건 80,120건 64.1% 0.7 0.45 업데이트 증빙자료 시정상담 전문인력 양 성 (3점) 상담사 전문성 강화(1.6) 1인당 교육훈련시간목표제(상담 사례 공유시간 10% 이상 포함) 60시간 43시간 71.7% 1.6 1.15 교육이수 증빙자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1.4) 상담 관리자 양성 교육(팀장급) 60명 65명 100.0% 0.7 0.70 교육이수 증빙자료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일반) 200명 203명 100.0% 0.7 0.70 교육이수 증빙자료 상담분석 및 대외협력 강화 (3점) 상담서비스 데이터 활용 (1.4) 상담데이터분석자료 제공 (상담분석,VOC,정책제안) 24회 39회 100.0% 0.7 0.70 상담분석자료, VOC제공 내역 상담분석보고서 발간(반기별) 2건 2건 100.0% 0.7 0.70 발간 보고서 시민접근 편의성 증대 (0.6) 민간포털 지식서비스 정보제공 7,100건 7,187건 100.0% 0.6 0.60 정보제공 내역 대외협업 (1) 서울시?자치구 등 유관기관 교류협력(협의회,출장교육,간담회) 8회 13회 100.0% 1.0 1.00 시, 자치구 등 유관 기관 교류협력 내역 감정노동 관리 (2점) 악성민원 완화 및 감정노동 관리 (2.0) 악성민원발생 건수 650건 이하 493건 100.0% 0.8 0.80 악성민원 관리 내역 헬스키퍼 운영실적 연 4,000명 연 4,222명 100.0% 0.6 0.60 운영실적 증빙자료 힐링프로그램 참여 실적 연 400명 연 413명 100.0% 0.6 0.60 참여실적 증빙자료 ?? 행정사항 ○ ‘20년도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보고서(붙임) 공기업담당관 제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5.25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_출연기관기관장 성과계약 이행실적 보고서(120다산콜재단)(20년)(1).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사업성과 이행실적 평가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553 생산일자 2021-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현주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26651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