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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2025 결재일자 2017.5.23.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운영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이혜진 代전재용 전재선 05/23 서정협 협 조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2017. 5. 23.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지방출연기관으로 120다산콜재단이 설립됨에 따라 성과계약을 체결하여 기관장 역량을 강화하고 책임경영을 제고하고자 함(평가실시 : 2018년)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1조 -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출자·출연 기관의 장과 임기 중 달성하여야 할 경영 목표와 보수 등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 성과계약 체결 - 다음 연도 보수 책정 시에는 성과계약서 상 계약 내용의 달성 정도 반영 ○ 서울특별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제14조 및 제15조 - 지방출자·출연법 제11조에 따른 기관장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실시 - 시장은 매년 6월 말까지 성과 계약 달성 정도를 평가하여 해당 연도 보수에 반영 󰏚 추진절차 ○ 사업목표 설정(주관부서, 기관) → 자문위원 검증(공기업담당관) → 계약서작성·체결(주관부서, 기관) → 체결사항 통보(주관부서) 󰏚 2017년도 성과지표 구성 ○ 기준 : 출자·출연기관장 성과계약 체결 계획(공기업담당관-905, ’17. 1. 17.) < 2016년 > ⇨ < 2017년 > ▪기관 경영평가(60%) ▪주관부서 사업성과평가(15%) ▪서울협약(20%) ▪혁신평가(5%) ▪기관 경영평가(60%) ▪주관부서 사업성과평가(15%) ▪서울협약 등 (15%) ▪직원만족도(10%) 2 성과계약 체결 계획 󰏚 계약대상 : 120다산콜재단 이사장(김민영) 󰏚 계약기간 : 임기전체와 2017년도 성과계약으로 구분하여 체결 ○ 임기전체 : 2017. 4. 19. ~ 2020. 4. 23. ○ 2017년 : 2017. 4. 19. ~ 2017. 12. 31. 󰏚 성과계약 주요내용 ○ (제1장) 총칙 : 계약의 목적, 계약기간, 권한과 책임, 겸직제한 등 ○ (제2장) 경영목표와 성과평가 : 경영목표, 성과계약 이행실적평가, 보상 ○ (제3장) 보수 및 복리후생 : 보수체계, 기본연봉, 성과급, 퇴직금, 복리후생 등 󰏚 성과목표 설정 ○ 기관장 역량이 평가가능하고 기관 비전·목표에 부합하는 역점사업 위주 설정 ○ 업무목표는 계량화하고 성과제고 유도를 위한 도전적 사업목표 설정 ○ 외부전문가 4명 자문 실시(’17. 4. 18. ~ 4. 22. 공기업담당관) 임기전체 경영목표 2017년도 성과목표 성과목표(비중) 측정기준 달성목표 가중치 시민중심 완결형 상담 서비스 제공 (7점) 전화상담 응대율 90.0% 20% 전화민원 시민만족도 92.0점 30% 전화상담 1차 처리율 82.1% 30% 신규 상담DB 발굴 200건 (연 300건) 10% 기존 상담DB 수정(업데이트) 156,000건 (연 234,000건) 10% 시정 상담 전문 인력 양성 (4점) 1인당 교육훈련시간 목표제 (업무 노하우 및 상담사례 공유시간 10% 이상 포함) 40시간 (연60시간) 30% 전문기관 연계 외부교육 20명 20% 상담직무 확충 및 확장 1회 30% 성과와 연계한 평가·보상체계 제도마련 20% 맞춤형 정책 개발 지원 (2점) 시민의 소리(VOC) 제공 및 사후관리 6회 (연 12회) 40% 시민소통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분석 6회 (연 12회) 30% 민간포털 등과 업무협업 기관 2개 기관 20% 민간포털 지식서비스 정보제공 3,760건 (연 5,640건) 10% 발전적 서비스 제공 모델 구축 (2점) 악성〮강성 민원 유형별 맞춤형 대응 매뉴얼 마련 5종 50% 악성민원발생 건수 540건 (연 800건) 50% 3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계획 󰏚 평가대상 : ’17년 성과계약에 대한 이행실적 󰏚 평가방법 : 외부전문기관 용역 시행+시민봉사담당관 평가 병행 ○ 경영평가·서울협약 - 공기업담당관 / 사업성과평가 - 시민봉사담당관 󰏚 평가시기 : ’18. 3월 ~ 6월 < 기관장 이행실적 평가내용(안)> 평가종류 평가내용 (주요지표) 평가주체 경영평가 (60%) 공통지표 리더십 전략 분야 기관장 리더십, 청렴도 향상, 정책준수, 시민만족도 공기업담당관 평가 (민간용역) 경영시스템 분야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 예산관리 사업지표 ◦ 각 기관 특성에 따른 지표 마련 사업성과 (15%) ◦ 2017년도 성과목표에 대한 이행실적 평가 - 시민중심 완결형 상담서비스 제공(7%) - 시정 상담 전문 인력 양성(4%) - 맞춤형 정책개발 지원(2%) - 발전적 서비스 제공 모델 구축(2점) 시민봉사담당관 평가 서울협약 등 (15%) ◦ 구체적 평가지표 추후 확정 공기업담당관 평가 (민간용역) 직원만족도 (10%) ◦ 조직전반, 업무내용 전반, 개인만족, 기관장 만족도 등 ※ ‘기관경영평가’, ‘서울협약 등’ 성과목표는 공기업담당관에서 추후 평가지표 마련 후 확정 󰏚 평가결과 활용 : 기관장 기본연봉 인상률 결정 ○ 적용대상 : ’17년도 재직한 기관장의 ’18년도 기본연봉(’18.1월부터 소급) ○ 인 상 률 : 기본연봉액 대비 –10%~+10% 범위 내 조정 ※ 구체적 사항은 ’17년 이행실적평가계획 별도 수립 4 추진일정 󰏚 성과계약 협의 및 체결 : ’17. 5. 23. ○ 시민봉사담당관 ↔ 120다산콜재단 󰏚 ’17년도 성과계약 이행실적 평가 : ’18. 3월 ~ 6월 ○ 시민봉사담당관, 공기업담당관 붙임 1. 120다산콜재단 이사장 성과계약서(임기전체) 2. 120다산콜재단 이사장 성과계약서(2017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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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임기전체) 이사장 성과계약서_최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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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 (2017년도) 이사장 성과계약서_최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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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재단」기관장 성과계약 체결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2025 생산일자 2017-05-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혜진 (2133-6541) 관리번호 D00000301868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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