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120다산콜 콜백 운영관련]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 울 특 별 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답변[120다산콜 콜백 운영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120다산콜센터의 ‘콜백 미운영’에 대한 서울시 지침 존재여부 확인 및 해당 직원의 응대 태도에 관한 것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120다산콜재단은 독립된 조직운영권과 인사권 등을 가지고 2017년도에 출범한 공공기관이며, 우리시에서는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할 당시(2017년 4월 이전) 콜백 상담에 대한 지침을 수립한바 있습니다. 본 지침은 행정상담·민원접수를 원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당시 지침에 따라 ‘용건에 대한 언급없이 무조건적으로 전화를 걸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 불가함을 안내’ 하고 있으며,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나 통화료는 수익자부담 원칙에 따라 시민부담이 원칙’임을 알려드립니다. 2. 아울러, 민원응대과정에서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당시 담당자는 귀하의 문의에 바로 답변드리기보다는 재단 상담사의 답변경위 확인 후 안내하고자 했던 상황임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직원교육 등 철저히하여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박근호 주무관(☎02-2133-6464) 또는 120다산콜재단 민원지원팀(3278-5771~2)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박근호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시민봉사담당관 06/07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6647 ( 2022.06.07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2층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768-8845 / swingband@seoul.go.kr / 부분공개(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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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120다산콜 콜백 운영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647 생산일자 2022-06-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근호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455183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