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민원접수시 처리결과 답변 보내는 메뉴얼 확인 요청에 대한 ...)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민원접수시 처리결과 답변 보내는 메뉴얼 확인 요청에 대한 ...) 안녕하세요? ***님. 120다산콜센터로 신청한 민원의 답변처리 양식과 민원(접수번호:20170226001161)의 답변내용 중 "민원처리 매뉴얼"을 확인하는 방법을 요청하셨기에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120다산콜센터로 신청한 민원은 민원내용에 따라 일반민원과 현장민원으로 분류하여 처리됩니다. 일반민원은 별도의 답변처리 양식 없이 민원내용에 맞게 답변을 처리하며, 현장민원은 현장 방문일시, 처리내용 등을 포함한 답변처리 양식으로 처리합니다. 현장민원의 답변처리 양식은 아래와 같으며, 답변처리 양식은 처리하는 기관 및 부서에서 상황에 맞게 수정될 수 있습니다. ※ 현장민원 답변처리 양식 ※ 현장 방문일시 : 2017. 00. 00일 00시 00분 000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00님께서 신고하신 민원의 처리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접수번호: 00000000000000 민원발생위치(주소): ex) 강서구 화곡로 302 민원신고내용: ex) 쓰레기 무단 투기 민원처리결과: 처리 내용을 입력하세요 ex) 현장확인 후 처리완료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000구청 0000과 담당자: 000 ☎ 02-0000-0000 또한, 2월26일에 신청한 민원(접수번호:20170226001161)의 답변내용 중 "민원처리 매뉴얼"에 대해 응답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미리 안내하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민원처리 매뉴얼"은 한글파일로 작성하여 민원답변내용에 첨부되었으며, 확인하는 방법은 응답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민원제안결과-120(전화,문자) 및 SNS 신청결과 메뉴를 클릭합니다. 120(전화,문자) 및 SNS 신청결과 화면에서 민원접수번호(20170226001161), 이름,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한 후, 해당 민원을 클릭하면 민원 신청내용과 최종답변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최종답변내용 중 첨부파일 항목에 있는 "120다산콜민원 처리절차.hwp"파일을 열면 "민원처리 매뉴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 조성진(☎02-2133-793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조성진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3/13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95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1 /전송 02-2133-0791 / ariyang@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처리(제목: 민원접수시 처리결과 답변 보내는 메뉴얼 확인 요청에 대한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957 생산일자 2017-03-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성진 (02-2133-7931) 관리번호 D000002936080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