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기타민원 처리 결과

서부수도사업소 CU2C01E051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기타민원 처리 결과 님이 신청하신 기타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오히려 일을 더 키우는 상담사 민원내용 직업특성상 새벽 4~5시 쯤에 잠을 잡니다. 아침 7시 40분 쯤에 누군가가 벨을 누르더라고요. 아 뭐야 하면서 무시하고 다시 자려는 데도 계속 벨을 누르더군요 결국은 잠을 설쳐 8시 쯤에 뭔가 하고 나가봤더니 수도계량기 검침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겁니다. 일 열심히 하는 건 알겠는데 아침 8시 이전에 남의 집 방문은 사회통념상 실례 아닌가요? 이걸 9시까지 기다려 서부수도사업소에 전화를 해서 이야기를 했더니 전화 받은 상담사가검침원은 7시에 출근해서 오전에 검침한다, 우리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모르지 않냐, 직원한테 말 해놓겠다 라는 말을 계속 제 말을 끊어가며 되려 언성을 높여가며 말을 하더군요 듣다듣다 참다못해 나야 말로 당신들이 7시부터 일하는거 알바 아니다 상식선에서 남의 집에 아침7시에 방문하는게 말이 되냐 라고 따졌더니 아 우리는 방문 안한다며 모르쇠하길래 지금 집에 찾아와서 사람 잠도 못자게 벨을 누르는게 방문이 아니면 뭐냐 라고 했더니 그제서야 아 검침원이 벨을 눌렀어요? 검침기가 건물 밖에 없나요? 라고 묻길래 문안에 있다고 하니 그제서야 죄송하다고 말하네요 애초에 말 가로막지 않고 충분히 듣고 답했으면 문제가 안생겼을 일을 계속 말 끊고 본인 입장만 이야기 하더니 일을 되려 키우네요 통화한 내용 고스란히 녹음되어 있으니 발뺌하지 마시고요 검침원과 상담사 둘다 재교육 바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상황이 벌어지길 않길 바랍니다. 아침부터 정말 빡치네요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고객님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먼저, 수도사업소 직원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며,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고객님의 민원내용은 1. 검침직원의 방문시간에 따른 불편 2. 상담사의 불친절한 상담태도 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되오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검침직원의 방문시간에 따른 불편우리 사업소에서는 홍제천로2길 54-22(목화빌라)의 수도계량기 검침을 2개월마다 1회(매 짝수달 1일 전후 시기)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도계량기 검침은 검침진로에 따라 순차적으로 검침하는 점, 하루에 검침을 수행해야할 수용가가 많은 점, 수도계량기가 집안에 위치할 경우 거주자께서 문을 열어주셔야 검침이 가능한 점 등의 업무 특성상 이른 아침시간부터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다만, 고객님의 사안의 경우 검침직원의 방문시각을 조정하여 가급적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겠으며, 담당 검침직원에게는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한 재발방지 교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서울시 상수도행정에는 자가검침제도가 있어, 검침원의 방문에 불편을 느끼실 경우나 검침원 방문 시 부재로 인한 인정요금 부과를 방지하기 위해 수도계량기를 직접 검침하여 지침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검침을 신청하시는 경우 수도요금의 600원을 감면해드리오니 희망하시는 경우 서울시상수도홈페이지(arisu.seoul.go.kr),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상담사의 불친절한 상담태도 서부수도사업소 직원의 전화응대 시 고객님 말씀을 먼저 경청하지 않고, 불친절한 태도로 답변을 드린 점에 대해 고객님께 사과드립니다. 저희 사업소는 기관별, 부서별로 자체적인 전화 및 방문 민원에 대한 응대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에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건의해주신 내용 귀담아 듣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02-3146-3589, 주무관)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세영 요금관리1팀장 김정규 요금과장 06/02 서경란 협조자 시행 요금과-26382 ( 2022.06.02 ) 접수 ( ) 우 0363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26길 41, 4층 요금과 (홍제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589 /전송 02-3146-3639 / ascar87@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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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민원 처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6382 생산일자 2022-06-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세영 (02-3146-3589) 관리번호 D000004548401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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