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기타민원 처리결과

강서수도사업소 CU9C01E041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기타민원 처리결과 김정훈님이 신청하신 호소성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수도계량기 부실 교체 민원내용 동파된 수도계량기 교체 작업을 했는데 파이프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누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아파트 현관이 빙판이 됐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한밤중에 수시간동안 고생하였습니다. 그러한데도 사업본부 측은 처음엔 '아파트가 자체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라고 미뤘고 이후 밤 11시가 돼서야 용역기사들이 출동해 누수 부위를 조치했습니다. 그동안 사고가 났다면 누구 책임이었을까요? 그 염려 때문에 조치를 요구했는데도 본부는 미온적이었고요. 그런 상황에서 사과의 말 없이 계량기 교체 비용만 청구되니 답답합니다. 확인후 해명을 요청합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우리 사업소에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동파수도계량기 교체 작업 후 계량기 연결부위 누수로 인하여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을 요청하신 민원으로 이해됩니다. 최근 한파로 인하여 다량의 수도계량기 동파가 발생하여 동파로 인한 급수불편을 최소하 하고자 가용한 교체인력을 최대한 동원, 동파계량기 교체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체과정에서 작업자의 부주의로 계량기 연결부위에 누수가 발생하여 불편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계량기 연결부위 누수에 대하여는 우리사업소 누수복구반에서 현장방문하여 조치해 드렸으며, 앞으로 수도계량기 교체원에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계량기 교체에 따른 급수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계량기 분야에 대한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김진목 02-3146-2513)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끝. 주무관 김진목 현장민원팀장 최상희 현장민원과장 12/29 전영부 협조자 시행 현장민원과-17622 (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신정동)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2513 /전송 02-3146-2509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기타민원 처리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7622 생산일자 2021-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진목 (02-3146-2513) 관리번호 D0000044437008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계량기관리 > 계량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