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1년 상수도 민원분석 및 '22년 추진계획』안내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1년 상수도 민원분석 및 '22년 추진계획』안내 1. 홍보민원과-1436(2022. 2. 22.)호와 관련입니다. 2. ’21년 민원분석 및 ’22년 추진계획을 붙임과 같이 공유하오니, 각 부 및 사업소는 ’22년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민원처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진계획 요약 및 협조요청 사항 ? 추진목표 ? 민원처리의 신속·공정·친절·적법(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 4조) ? 유네스코 인증을 위한 민원대응 체계화로 고객 만족 제고 ? 추진계획 1. 전화민원 응대율 및 응대 품질 향상 - 전화민원 감축을 위한 모바일 접수시스템 구축 - 응대율 향상을 위한 적정인원 유지 및 사업소 자체분석을 통한 인력활용 개선 2. 민원지연 최소화 - 고객지원시스템·응답소 민원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 철저 3. 시민 불편감소를 위한 선제적 처리 - 4대 현장 불편민원(아리수토탈서비스) 감소를 위한 선제적·종합적 민원처리 - 급수불편 중 가장 많은 밸브고장 → 만기계량기 밸브고장 장애수전 우선 정비 - 옥내누수 셀프탐지 영상 QR코드가 포함된 사용량격증 안내양식(검침) 사용 등 홍보방법 발굴을 통해 시민서비스 향상 ? 협조 요청 사항 ? (전화상담) 응대율 저조 사업소는 자체 응대율 향상을 위한 운영방안 모색 ? (지연민원) 고객지원시스템·응답소 지연민원 관리 철저 ? (불친절민원) 불친절 민원 발생부서 → 민원응대 매뉴얼 숙지 교육 실시 붙임 『’21년 상수도 민원분석 및 ’22년 추진계획』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7(전체) 주무관 이선희 홍보기획팀장 구지영 홍보민원과장 02/23 이창훈 협조자 시행 홍보민원과-1475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71 /전송 02-3146-1224 / nayen0615@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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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년 상수도 민원분석 및 '22년 추진계획』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
문서번호 홍보민원과-1475 생산일자 2022-02-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선희 (02-3146-1171) 관리번호 D00000448000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