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운영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022 결재일자 2021. 11.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정지윤 代김은숙 11/08 김동경 협조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운영계획 2021. 11.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운영계획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협업제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여 협업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서울 상징물을 시민에게 확산하고자 함 1 추진방향 및 개요 ?? 추진방향 ○ 서울 상징물이 적용된 협업제품을 팝업스토어를 통해 홍보?판매하여 협업기업의 판로 지원 및 서울 상징물 시민 인지도 확산 ○ 유동인구가 많은 경의선 숲길공원 인근에서 개최하여 시민 참여 활성화 ○ 팝업스토어 공간에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 ○ 사전 SNS 이벤트 및 현장 프로모션 진행으로 홍보체계 강화 ?? 운영개요 ○ 기 간 : ’21. 11. 11.(목)~11. 21.(일), 11일간 - 운영시간 10:00 ~ 21:00, 기간 중 매일 운영 ○ 장 소 : 연남 8810 리스트레토 바 - 경의선 숲길공원 도보 1분(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88-10) ○ 참여업체 : 19개 기업, 2개 대학생 팀 참여 ○ 내 용 : ’21년도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협업제품 전시?판매 등 - 자문 및 코칭을 통해 개발된 협업제품 50여종 120여개 전시?판매 - ‘해치존(해치 캐릭터상품 전시공간)’, 현장 체험 프로모션 등 운영 2 세부 운영계획 ?? 팝업스토어 공간 구성계획 ○ 공간별 구성내용 - 카페 입구에 조형물, 배너 등을 설치해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브랜딩 - 두 개의 층을 활용하여 주거 생활 컨셉으로 구역별 전시 공간 구성 출입구 브랜딩 1층 배치도 지하 1층 배치도 ○ 1층 공간 구성(안) - ‘서울 배지 만들기’ 체험존 운영, 현장 이벤트 진행 <해치존> - 생활소품, 패션잡화, 식품류, 대학생 제품으로 나누어 협업제품 전시 ○ 지하 1층 공간 구성(안) - 휴식공간, 인테리어 용품 등으로 나누어 협업상품 전시 - 해치존 운영을 통한 해치 기념품 전시, 포토존으로 활용 -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온라인 방송 판매 진행 ?? 현장 프로그램 운영계획 ○ 서울 상징 배지 만들기 체험존 운영 ? ? 서울 상징 디자인 선택 배지 만들기 체험 결과물 증정 ○ 1층, 지하1층 입구에서 각각 60인치 모니터 활용하여 서울시 홍보영상 송출 ○ 기업별 전시 부스에 태블릿(21개) 설치하여 기업 제품 모션 영상 송출 ○ 현장 상시 이벤트 운영 - 음료 할인 이벤트 : 팝업스토어를 방문하여 설문조사 참여 시 음료 할인쿠폰 증정 - SNS 인증 이벤트 : 팝업스토어 방문 게시글 업로드 시 기념품 증정 -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 구매고객 한정 스크래치 카드 추첨을 통한 기념품 증정 선거법 관련 기념품 증정 근거 ?공직선거법 제112조(기부행위의 정의 등) ②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는 기부행위로 보지 아니한다. 4. 직무상의 행위 나. 지방자치단체가 자체사업계획과 예산으로 대상ㆍ방법ㆍ범위 등을 구체적으로 정한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에 의한 금품제공행위 ?서울특별시 시민 소통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7조(시민 소통 참여 활성화 등의 운영지원) ② 시장은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하여 제1항에 따른 행사를 개최·운영하는 경우 시민의 참여 실적·횟수 및 소통활성화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활동비 또는 마일리지를 지급하거나 추첨, 심사를 통해 예산의 범위에서 참여 시민에게 기념품이나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할 수 있다. ?? 라이브 커머스 운영계획 ○ 일 정 : ’21. 11. 11.(목)~11. 21.(일) 중 6회 (회당 약 1시간) - 1회차(11. 11. 19:00~), 2회차(11. 14. 14:00~), 3회차(11. 17. 15:00~), 4회차(11. 17. 18:00~), 5회차(11. 20. 15:00~), 6회차(11. 20. 18:00~) ○ 방 법 : 팝업스토어 지하 1층에 마련된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활용하여 실시간 방송 판매 ○ 내 용 : 전문 쇼호스트가 40여종 협업상품 소개 및 판매 예정 ※ 진행자 : 신경림(2020?2021 경기도자 온라인페어 라이브 진행 등) 3 홍보 계획 ?? 보도자료 배포를 통한 언론 홍보 (11. 10.(수) 석간 예정) ?? 서울시 오프라인 홍보매체 활용 홍보 ○ 시 보유 매체에 행사 안내 홍보물 게재 및 홍보영상 상영 - 2?3호선 전동차 1,000여개에 모서리광고 및 액자형 광고 게재(10. 25.~11. 21.) - 지하철역사 미디어보드 등 100여개소 활용하여 홍보영상 상영(11. 1.~11. 21.) ○ 경의선 숲길공원에 유동인구 유입을 위한 홍보배너 설치 ?? 서울시 온라인 홍보매체 활용 홍보 ○ 서울시 홈페이지 내 배너 게재를 통한 행사 안내 ○ 서울시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 홍보자료 게재 ○ 팝업스토어 현장 리뷰 온라인기사 발행(내 손안에 서울) ○ 파워블로거의 현장 취재를 통한 블로그 글 발행 ○ 공식 유튜브 ‘해치TV’의 현장 취재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페이스북, 해치 인스타 활용 홍보 ○ 붐업을 위한 사전 이벤트 실시, 각종 홍보물 수시로 업로드 - 페이스북?해치 인스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당첨자 기념품 증정 ○ 협업제품 온라인 판매처, 라이브 커머스 링크 공유하여 마케팅 지원 ??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안내글 작성 - 제안사 보유 2030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 등 리스트(50여개) 활용 ○ 서울 관광 관련 유명 인스타그램에 팝업스토어 홍보 ○ 인플루언서 활용하여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글 작성 - 팔로워 10만 명 이상 인플루언서(1명), 팔로워 1만 이상 마이크로 인플루언서(40여명) 4 현장 방역?안전계획 ?? 팝업스토어 출입 관리 ○ 팝업스토어 출입구에서 체온 측정, 손소독제 비치 ○ 전자출입명부 비치해 출입자 명단 관리 ??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 입장 인원 관리(위드코로나 적용 시 최대 500명 수용 가능, 100명 초과 인원 백신패스 적용) ※ 거리두기 4단계 수칙 : 동시 46명 수용 가능(팝업스토어 면적 약 280m²) ○ 오픈 전후 실내 전체 소독 실시 ○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안내를 위한 현장 요원 상시 대기 5 향후 일정 ?? 보도자료 배포 : ’21. 11. 10.(수) 석간 ?? 팝업스토어 설치 : ’21. 11. 10.(수) ?? 팝업스토어 운영 : ’21. 11. 11.(목)~11. 21.(일) 붙임 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협업제품 현황 1부. 끝. 붙임 1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협업제품 현황(11.3.) 제품수량 : 연번 업체명 제품 종류 상징물 협업 제품 사진 스마트스토어 링크 1 길 컴퍼니 4종 (15가지) (마우스패드, 노트 등) 2 스마트동 스쿨 4종 (7가지) (플래너, 스티커 등) 3 페이퍼 오피스 (썸코리아) 1종 (친환경 모니터받침대) 4 리에코 서울 3종 (8가지) (랩탑파우치2종, 가방1종) 5 포스포스키 3종 (12가지) (자석, 북마크) 6 열림일터 1종 (3가지) (북마크) 7 티니타이거 (에쉬) 3종 (맨투맨2종,에코백) 8 이프지오 4종 (후드티1종 맨투맨3종) 9 스윗듀 7종 (맨투맨4종,후드티3종) 10 슈퍼웍스 컴퍼니 3종 (30가지) (반팔티, 맨투맨, 후드티) 11 목화송이 협동조합 2종 (3가지) (에코백, 장바구니) 12 커피붕붕 커피볶는집 1종 (드립커피) 13 본초위 (바이오아라) 1종 (식품) 14 제로어클락 (지디 코퍼레이션) 1종 (2가지) (구스이불) 15 탁상공방 3종 (코스터, 램프) 16 메롱해치 (히어로즈 엔터테인먼트) - 17 드림스카이 2종 (8가지) (포스터, 컬러링북7종) 18 올롯 (파운드 코퍼레이션) 1종 (3가지) (인센스스틱) 19 학생팀 (연세대) 3종 (4가지) (카드지갑, 머그컵 등) 20 학생팀 (성균관대) 1종 21 앱미디어 주식회사 1종 ※ 참가기업 ‘멜호’ 업체사정으로 중도 포기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팝업스토어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022 생산일자 2021-11-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지윤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44022394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시민참여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