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제출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제출 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4553(2021. 10. 27.)「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제출요청」과 관련한 내용입니다. 2. 각 지자체에서는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시「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자 매뉴얼」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 사고 방지를 위한 보안 준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자 매뉴얼 중 보안 준수사항 > ○ 유지보수업체의 관리 감독 철저 - 프로그램 변경 및 장애 조치를 위하여 유지보수업체에서 기기를 접근할 경우 반드시 담당공무원 입회하에 작업하여야 함 ※ 유지보수업체 직원에 대하여 신원조회 및 보안서약서 등을 받아야 함 ○ 발급용지 보관 및 관리 - 발급용지는 이중캐비넷 또는 시건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여야 하며 대외적으로 유출될 경우 위·변조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수불부 대장을 작성·비치하여 관리하여야 함 3. 이와 관련하여, 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 보안 강화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조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붙임1 서식을 현행화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조사대상 :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에서 운영 중인 모든 무인민원발급기 나. 조사항목 : 운영 관리 주체 및 장애조치 방법, 발급용지 관리 실태 등 다. 제출기한 :'21. 11. 1.(월)까지 4. 또한,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내 장애복구를 위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설치여부를 확인한 후 설치시 즉시 삭제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탑재여부가 ‘O’일 경우, ‘삭제’조치 붙임 1. (서식)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1부. 2. 행정안전부 관련 공문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자치구 민원부서(25) 주무관 박혜령 민원기획팀장 김은희 시민봉사담당관 10/28 최선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578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1층 열린민원실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8 /전송 02-2133-0829 / 29phr29@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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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서식)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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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제출 요청.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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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운영관리 주체 및 발급용지 관리현황 제출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5786 생산일자 2021-10-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혜령 (02-2133-6468) 관리번호 D00000439398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서비스제도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