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2차 워크숍 결과 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6118 결재일자 2021. 8. 1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정지윤 곽금영 08/19 김동경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2차 워크숍 결과 보고 2021. 8. 도시브랜드담당관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2차 워크숍 결과 보고 2021년 서울브랜드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공동브랜딩 제품 실현을 위한 2차 워크숍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최개요 ○ 일 시 : 2021. 8. 10, 8. 11. 10:00~17:00 ※ 워크숍 진행을 위한 자문위원 사전회의 실시 (8. 6. 14:00~15:00) ○ 방 법 :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워크숍 ○ 참석대상 :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21팀 및 자문위원 6명, 서울시 담당자 등 ○ 내 용 - 위원별 2~4팀의 파트너스를 대상으로 협업의 실현을 위한 개별 워크숍 - 서울 상징물이 반영된 협업 제품의 디자인 시안 및 컨셉에 대한 코칭 - 파트너스의 요청 사항에 대한 서울시 및 자문위원의 질의응답 등 ?? 개최결과 ○ 진행순서 자문위원 참여기업 및 대학 일 시 파운드코퍼레이션(올롯), 에쉬, 열림일터, 길컴퍼니 8. 10.(화) 10:00~12:00 리에코서울, 스마트동스쿨, 이프지오, 커피붕붕 커피볶는집 8. 10.(화) 13:00~15:00 슈퍼웍스컴퍼니, 그윽(대학생팀) 성균관대(대학생팀) 8. 10.(화) 15:00~17:00 드림스카이, 탁상공방 8. 11.(수) 10:00~12:00 앱미디어주식회사, 포스포스키, 스윗듀, 목화송이 협동조합 8. 11.(수) 13:00~15:00 지디코퍼레이션, 썸코리아(페이퍼오피스), 바이오아라(본초위),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 8. 11.(수) 15:00~17:00 ○ 사전회의 주요 내용 - 자문을 개별로 하더라도 기업별 진행 상황은 모든 위원에게 공유되어야 함 - 팝업스토어를 어떻게 연출할 것인지에 대한 그림이 필요함 ⇒ 8월 중 팝업스토어 장소 선정 및 컨셉 기획 후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보고 예정 ○ 워크숍 주요 내용 - 협업제품의 타겟 설정 및 디자인에 대해 자문·코칭 - 협업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기업 홍보에 집중할 것을 추천, 온라인 마케팅 세부 방안 코칭 - (대학생) 제품 라인업 선정 및 디자인에 대해 자문·코칭 - 협업 제품에 서울을 어떻게 스토리텔링할 것인지 및 온라인 마케팅 세부 방안에 대해 코칭함 - 파트너스 기업 간 콜라보가 가능하도록 중개 및 코칭 ⇒ 추후 콜라보 진행 상황 피드백 요청 - 협업제품의 컨셉 및 유통 방안에 대해 자문·코칭 ○ 기업별 자문 및 코칭 내용 (별도첨부) ?? 향후계획 ○ 협업제품 디자인 추가 컨설팅 실시 : 8월중 ○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홍보영상 제작·확산 : 8 ~ 10월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교육 실시 : 8 ~ 10월 ○ 3차 워크숍 진행 (시제품 자문?코칭 등) : 9월중 ○ 팝업스토어 개최 등 유통 판로 지원 : 11월 ~ 붙임 : 워크숍 진행 사진 및 기업별 자문 내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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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2차 워크숍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6118 생산일자 2021-08-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지윤 (02-2133-6197) 관리번호 D0000043291849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시민참여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