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배차 지연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배차 지연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은 “장애인복지콜의 배차 지연”에 관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장애인복지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복지콜에 대한 장애인의 이용수요는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수요 대비 공급 부족으로 인해 이용자가 장시간 대기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차량 공급을 늘려야 하나 현재 서울시 예산상의 한계로 차량 확대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는 현재 예산 범위 내에서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으로 복지콜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파트타임 운전원을 추가 배치하여 차량 가동률을 높이고 있으며, 2020년 11월 마카롱택시와의 MOU 체결을 통해 바우처택시의 차량을 확대하는 등 바우처택시의 이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우처택시는 택시요금의 75%를 시에서 지원하는 제도로, 현재 서울시 전역에 17,000여 대가 운행 중이며, 복지콜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복지콜이 장시간 연결되지 않을 때는 바우처택시를 이용하는 방법도 권장해 드립니다. 바우처택시의 이용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각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55~0058)로 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가 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장애인복지콜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답변내용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송혜민 장애인재가복지팀장 유정심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7/21 강선미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1347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본청 1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451 /전송 / min3184@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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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장애인복지콜 배차 지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3479 생산일자 2021-07-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송혜민 (02-2133-7451) 관리번호 D0000043058520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시설관리 > 장애인복지시설운영지원 >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