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년 상반기 외래고객 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문서번호 원무과-6587 결재일자 2021. 6. 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원무팀장 원무과장 어린이병원장 목명희 이철우 임재선 06/14 代송우현 협 조 진료부장 송우현 간호부장 박경옥 약제과장 박미현 간호1과장 문경미 2021년 상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 계획 2021. 6.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21년 상반기 외래 고객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의료질 향상을 위한 ’21년 상반기 외래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과 불만 요인을 파악하고 향후 의료서비스 개선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Ⅰ 조사개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환자서비스헌장 연 2회 실시 : 상반기 6월 / 하반기 12월 조사목적 자료수집 : 이용고객의 불편 및 건의사항 파악 운영참고 : 의료서비스 증대 및 의료환경 개선 외부기관 만족도 조사 사전 대비 Ⅱ 설문조사 기 간 : 2021. 6.21(월) ~ 7.2(금) / 12일간 (기간은 설문회수량에 따라 유동적 운용) 대 상 어린이병원 외래 진료 환자 및 환아보호자 100명 방 법 병원 이용환자 보호자 중 단순 무작위 추출 조사 응답자 자기 기입 방식(Self administrated Survey) 각 진료과별 전담 설문지 비치 ― 원무과 수납, 접수 창구 및 안내 ―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치과진료실 접수. 발달센터 및 재활센터 각 치료실 설문 조사자 코로나19로 비대면 접촉을 위하여 각 진료과별 비치 조사 객관성 및 신뢰성을 위해 병원 직원 조사 배제 설문내용 외래환자(41개 문항) 설문지 구성 ? 병원 이용동기 관련사항 ------------------------ 2문항 ? 병원 시설 관련사항 ---------------------------- 9문항 ? 의료진 관련사항 ------------------------------- 5문항 ? 직원 친절관련 사항 ---------------------------- 16문항 ? 병원이용과 관련사항 --------------------------- 3문항 ? 병원평가 관련사항 ------------------------------ 5문항 ? 기타 의견(의료사회복지관련) -------------------- 1문항 Ⅲ 추진일정 설문조사 계획수립 및 준비 : 2021.06.14.~ 06.18. 설문조사 실시 : 2021.06.21.~ 07.02. 설문조사 분석 및 결과보고 : 2021.07.05.~ 07.09. 개선사항 및 조치사항 마련 : 2021.07.12.~ 07.23. Ⅳ 조사결과 활용방안 조사결과 만족사항은 전부서에 수범사례로 전파하고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해당부서의 개선방안 수립 병원이용자 및 환자들로부터 의료서비스 요구사항 및 의료 서비스 변화를 파악하여 병원 운영에 반영 Ⅴ 행정사항 각 진료과별 직원들에게 설문지 작성 방법 안내 조사기간 동안 객관적이고 원활한 조사를 위하여 각 부서 전직원 협조 붙 임 외래환자용 설문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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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상반기 외래고객 만족도 조사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6587 생산일자 2021-06-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목명희 (570-8031) 관리번호 D000004276595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