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시 대표 챗봇 '서울톡' - '22년 대시민 신청서비스 수요조사 요청 1. 우리부서는 인공지능 상담사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을 ‘20.2.1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시정에 대한 각종 문의사항에 자동 답변해주는 상담안내부터 축구장, 회의실 등 공공서비스 예약 등 대시민 신청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 - 이용방법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울톡’ 검색후 친구 추가 후 즉시 이용 - 제공범위 : [상담] 행정정보 400종(현장민원접수 46종 포함, 120상담내역의 50% 해당) [신청] 공공서비스 예약(‘21.3.15 오픈), 평생학습포털-수강신청 (구축중) - 운영실적 : ‘서울톡’ 2. 챗봇의 대시민 신청서비스는 사용자의 카카오톡內 휴대폰번호를 활용하여 서울시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챗봇에서 간단한 대화(질의?답변)만으로 복잡한 신청ㆍ예약 등을 처리하는 지능형 챗봇 서비스로, 매년 확대할 계획입니다. (붙임1 참조) 3. 위와 관련하여 ‘22년 챗봇 ’서울톡‘ - 대시민 신청서비스를 발굴하고자 수요조사를 실시하오니 관심있는 부서는 아래 양식에 의거하여 6.18.(금)까지 공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신청대상 : 각 홈페이지에서 신청, 예약, 접수 등 대시민 업무처리 서비스 나. 구축조건 : 휴대폰번호를 활용한 비회원 가입서비스 제공중 또는 ‘22년 구축 예정(※ 필수) 다. 추진절차 : ①타당성ㆍ활용성 및 시스템간 연계 등 사전검토 ②2022년 챗봇 ’서울톡‘ - 대시민 신청서비스로 구축 추진 라. 제출기한 : ‘21. 6.18.(금) / 공문 제출 마. 제출양식 : 붙임2 참조 바. 담 당 자 : 정보시스템담당관 정혜경 (전화 2133-2983) 붙임 1. 챗봇 ‘서울톡’ 소개 1부. 2. (양식) 챗봇 ‘서울톡’ - 대시민 신청서비스 수요조사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7,서사01-41 주무관 정혜경 시스템혁신팀장 이영미 정보시스템담당관 06/08 한정우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담당관-900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15 시청서소문청사 1동 3층 / 전화 02)2133-2983 /전송 02)2133-1071 / hkjung9@seoul.go.kr / 부분공개(5)
23065960
20210927113406
본청
정보시스템담당관-9000
D000004272682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