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관련 120상담전화의 안내멘트 개선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관련 120상담전화의 안내멘트 개선 협조 요청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은 120상담전화중 시민 문의가 가장 많은 행정정보 332종(현장민원 46종 포함)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24시간 자동 상담해주는 AI 상담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 아래와 같이 안내멘트를 개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120상담전화의 안내멘트 안녕하십니까? 서울 120다산콜센터입니다. 시민 이용 폭주로 상담사 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생활불편신고는 생활불편신고앱과 카카오톡에서 서울톡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우리 상담사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아울러, 대표 챗봇 ‘서울톡’의 더 많은 시민 이용을 위해 널리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이용현황 분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시민봉사담당관,서울특별시120다산콜재단이사장 주무관 정혜경 인공지능팀장 이영미 정보시스템담당관 09/02 한정우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담당관-1415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15 시청서소문청사 1동 3층 / 전화 02)2133-2983 /전송 02)2133-1071 / hkjung9@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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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901_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이용현황 분석_v1.0(2).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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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대표 챗봇 ‘서울톡’ 관련 120상담전화의 안내멘트 개선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14155 생산일자 2020-09-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혜경 (02)2133-2983) 관리번호 D0000040724957
분류정보 행정 > 정보자원관리 > 시스템개발운영 > 공통기반시스템개발및운영 > 정보시스템계획수립및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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