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답변] 공공안전관 불친절 민원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답변] 공공안전관 불친절 민원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청 출입 중 직원(공공안전관)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신 것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서울시청 주변에서 집회, 시위가 늘어나고 시위단체가 서울광장에 천막을 설치·농성하여 청사출입통제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당시 북문 입구에서 근무중인 공공안전관이 이를 안내하고 민원인을 확인하는 과정에서님께 불친절하게 응대했던 것 같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더욱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개선하겠는 바, 교육시간과 교육내용을 더욱 확대·강화하여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청사출입통제와 관련해서도 심각한 시위상황이 아닌 이상, 일반 민원인으로 확인되면 청사내부로 들어오셔서 방호직원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님께서 겪으신 직원의 불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친절도 향상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여 시민들에게 친절한 서울시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총무과 주무관(☏02-2133-563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택기 청사운영1팀장 박상일 총무과장 04/16 김혁 협조자 시행 총무과-10439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7층 총무과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631 /전송 0221330771 / ikangi8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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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답변] 공공안전관 불친절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10439 생산일자 2021-04-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택기 (0221335631) 관리번호 D000004236433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