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학교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개선] 제로페이Biz 취소 및 반납처리 방법 알림 1. 市소방행정과-7289(2021.3.29.)호『제로페이Biz 취소 반납처리 절차 개선 안내』와 관련입니다. 2. 제로페이Biz 사용 후 취소 시 해당 공무원이 반납고지서 및 공문을 작성하여 시금고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처리하던 비효율적인 회계처리 방식에서 아래와 같이 개선 되었음을 알려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시행일 : 2021. 3. 29. (월) 나. 개선내용 전 후 지출처리 후 반납결의 회계처리 ? 반납고지서, 공문작성, 시금고 영업점 방문 1시간 이내 결제취소,이호조 회계처리 생략 ? 이호조 연계 자동처리 (별도처리 없음) 다. 개선사항 개요 신규 신규 (일상경비 담당) 반납지급결의 이호조 ? (일상경비담당) 제로페이 반납요청등록 이호조 ? (일상경비담당) 반납제로페이처리내역조회 이호조 ? (일상경비출납원) 반납지급결의 결 재 이호조 붙임 1. 제로페이Biz 취소 반납처리 절차 개선 안내(공문) 1부. 2. 제로페이 반납결의 신규 매뉴얼 1부. 3. 제로페이 반납고지서 처리 개선흐름도 1부. 끝. 교육지원과장 수신자 인재개발과장,소방과학연구센터장,구조구급교육센터장 담당자 이창희 시설운영팀장 윤기응 교육지원과장 03/30 이원주 협조자 시행 교육지원과-3934 ( ) 접수 ( ) 우 03312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1031-21 교육지원과 시설운영팀 (진관동) / fire.seoul.go.kr/school 전화 02-2106-3632 /전송 02-2106-3699 / nikita1@seoul.go.kr / 대시민공개
22613326
20210927175217
본청
교육지원과-3934
D000004223408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