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원무과-15468 결재일자 2020. 12. 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은평병원장 윤성욱 이혁수 김종환 12/08 남민 협 조 일반정신건강의학과장 고상현 간호부장 代이성남 약제과장 고향숙 2020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2020. 12.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원무과) 2020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계획 우리 병원의 의료질 향상을 위한 ’20년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과 불만요인을 파악하고 향후 의료 서비스의 개선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Ⅰ 조사근거 ? 의료법 제58조의3(의료기관 인증기준 및 방법등)1항 < 의료법 제 58조의3 1항 > ? 의료기관 인증기준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포함하여야 한다. 1. 환자의 권리와 안전 2.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3.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4. 의료기관의 조직·인력관리 및 운영 5. 환자 만족도 Ⅱ 조사목적 ? 병원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의료환경 전반에 대한 만족도 파악 ? 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진료환경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 ? 시립병원 평가 및 의료기관 인증을 위한 필수 항목으로 고객의 만족도 파악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Ⅲ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20. 12. 14.(월) ~ 2019. 12. 24.(목) ? 설문대상 및 규모 ○ 외래 환자 및 보호자 50명 내외 - 1층, 2층 외래 및 어린이발달센터 ○ 입원 환자 및 보호자 50명 내외 - 3층 낮병동, 41,42,51,52병동 ? 조사요원 ○ 외래 환자 및 보호자 : 원무과 직원(1명, 총괄) 사회복무요원(1명) ○ 입원 환자 및 보호자 : 병동에 의뢰(간호부 협조) ? 조사방법 : 본인 기입식 면담 조사 ? 자료분석 ○ 항목별 만족도 분석 ○ 전반적 만족도 분석 ○ 고객 불편 및 건의사항 분석 Ⅳ 설문내용 ? 입원 · 외래환자(총문항 : 25문항) - 이용 실태 ---------------------------------------------- 3문항 - 직원 친절도 및 설명에 대한 만족도 --------------------- 7문항 - 의료수준 및 신뢰성 ------------------------------------- 4문항 - 이용의 편리성 ------------------------------------- 3문항 - 시설 및 운용 ------------------------------------------ 3문항 - 불편사항 및 조언 -------------------------------------- 5문항 Ⅴ 행정사항 ? 전부서 ○ 조사요원의 조사업무에 적극 협조 ○ 조사기간 민원불편 발생 최소화 ? 소요예산 : ○ 설문조사 답례품 제작 - 손소독제(50ml) 1,000원×100개(입원·외래환자 각 50개) = 100,000원 ○ 예산과목 : 은평병원 고객중심 의료서비스 제공,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Ⅵ 향후계획 ? 자료 취합 : 2020.12.24.(금)까지 ? 자료분석 및 결과보고 : 2020.12.31.(목)까지 ? 각 부서별 부진 항목 개선계획 수립 : 2021. 1. 8.(금)까지 붙임 만족도 설문지(외래, 입원) 각 1부. 끝.
21777142
20210928053609
본청
원무과-15468
D0000041431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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