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254 결재일자 2020. 11. 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박현서 代김지영 11/24 장화영 협 조 요금제도과장 박재희 주무관 김선규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능 개선 결과 보고 2020. 11.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능 개선 결과 보고 복잡한 요금관리시스템의 도움말 기능개선을 통하여 신규직원 및 전입직원의 업무부담을 경감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 지원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능개선 사업 ?? 사업기간 : 2020. 4월 ~ 11월(8개월) ?? 사 업 비 : 비예산 ※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사업(8억 6천 1백만원)에 포함 ?? 사업내용 ○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능개선 및 도움말 기초자료 작성 ○ 화면 내 용어 설명을 위한 팝업 도움말 구성 ○ 민원 메모기록 공유 기능개선 Ⅱ 추진경과 ○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능개선 계획 수립 - 전산정보과 : 4월 ○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관련 회의 - 요금제도과, 사업소 : 5월 ○ 인포시스템 도움말 기초자료 초안 작성 ? 전산정보과 : 5월~6월 ※ 업무절차, 자주묻는 질문 등 ○ 도움말 기능개선 관련 기초자료 보완 - 요금제도과, 사업소 : 7월~10월 ※ 누락된 내용 추가, 오류 수정 및 보완 ○ 인포시스템 도움말 시스템 개발 및 화면 구성 ? 전산정보과 : 8월~11월 ○ 도움말 신규시스템 등 신규 시스템 및 사용매뉴얼 배포 : 11월말 Ⅲ 추진결과 ?? 사용자 맞춤형 도움말 기능 개선 ○ 수용가, 조정 및 고지 등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필요한 화면 28개에 대한 도움말 시스템 구현 및 194개 도움말 기초자료 작성 - 업무절차 : 주요 업무 처리 절차를 정리해 사용자가 적시 적소에 활용 - 자주묻는질문 : 업무별 민원사례 및 빈번한 질의에 대하여 활용 가능한 자주묻는 질문 화면 - 관련규정 및 지침 : 해당 화면과 관련한 규정 및 지침을 담아 관련 내용을 별도로 찾아 보지 않아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음 - 화면설명 : 요금관리 시스템 화면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직관적으로 설명 ※ 맞춤형 도움말 건 수 : 총 194건 업무절차 자주묻는질문 관련규정 및 지침 화면설명 합계 50 72 44 28 수용가 7 10 15 6 검침 14 28 6 6 조정및고지 11 20 7 5 수납 11 7 11 6 체납 7 7 5 5 ※ 업무 흐름 ?? 팝업도움말 신설 ○ 화면 제목 옆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팝업으로 도움말 표출 - 주요화면(10개 화면)에 대해 간단한 업무절차, 관련규정 및 지침을 팝업도움말로 추가 ?? 특이사항관리 화면 개선 ○ 민원담당 직원이 민원상담내역 등 특이사항 히스토리 관리로 민원관리 효율적 운영 - 메모 등록 시 팝업공지를 선택하면 공지기간 동안 조회 시 팝업으로 표출 Ⅳ 향후계획 ?? 도움말 시스템 등 신규 시스템 및 사용매뉴얼 배포 : 11월 Ⅴ 행 정 사 항 ??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내용시행 통보 : 요금제도과, 사업소 요금과 붙임 1.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기초자료 1부. 2. 요금관리시스템 도움말 사용 매뉴얼. 1부. 3. 특이사항 관리 매뉴얼. 1부. 끝.
21683877
20210928070441
본청
전산정보과-12254
D000004131425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