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추진계획

문서번호 자치행정과-22685 결재일자 2020. 10. 2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자치행정과장 주상혁 손인호 10/26 곽종빈 협 조 시스템운영팀장 이명원 주무관 김수영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추진계획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추진계획 2020. 10. 행 정 국 (자치행정과)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추진계획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제공으로 취학아동 보호자의 만족도 향상 및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함. 1 추진배경 ? 취학통지서 인터넷 발급서비스 추진계획 ※ 행정과-102971(2011.3.31.)호 ? 온라인민원 이용활성화 추진계획 ※ 정보시스템담당관-11591(2016.10.19.)호 ? 취학아동의 초등학교 배정을 알고 싶은 요구 충족필요 ○ 맞벌이 가구, 외부 방문자 기피 등으로 취학통지서 방문 전달 어려움 ?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방식의 취학통지 방법 필요 2 추진현황 ? 추진경과 ○ 온라인민원시스템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구축 : 2011.9. ○ 매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제공 : 2011.12.부터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기능 개선 : 2016.9.~11. - 온라인 발급(출력 후 종이문서 제출) → 온라인 제출 ? 추진실적('17년~'19년) 구분 합계 2017년 2018년 2019년 대상인원 223,878 76,669 77,486 69,723 이용인원 31,934 10,154 12,107 9,673 비율 14% 13% 16% 14% 3 추진계획 ? 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개요 ○ 대상아동 : 68,457명(2014.1.1.~2014.12.31. 출생, 2020.9.30. 기준) ※ 대상변동아동 : 1년 조기입학, 전년도 입학연기 및 전출입 등 ○ 제출기간 : 2020.12.1.(화) 10:00~12.14.(월) 18:00 (14일간) ○ 제출대상 : 초등학교 취학아동(서울거주)의 세대주, 부모, 조부모 ○ 제출방법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 후 신청 및 신청현황자료 해당 학교로 송부 -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시 취학아동 예방접종 안내문 함께 제공 - 제출서비스 미이용자는 12.20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인편을 통하여 전달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절차 취학자료 취합 ?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제공 (minwon.seoul.go.kr) ? 신청현황자료 송부 ?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기능 개선 ? 온라인 제출 서비스 홍보계획 ○ 서울시 홈페이지, SNS 활용 시민 홍보 -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홍보용 콘텐츠 및 배너 제작 배포 ○ 자치구 및 동주민센터를 통한 시민 홍보 - 자치구 홈페이지, 자치구 및 동주민센터 공고 게시판 및 전광판 등 4 행정사항 ? 대시민 홍보 ○ 서울시 대표 홈페이지, SNS 활용 시민 홍보 : 뉴미디어담당관 ○ 자치구 및 주민센터 홍보 : 자치구 자치행정과 ? 취학통지서 온라인제출 서비스 제공 ○ 교육청, 자치구 관련 행정 지원 : 자치행정과 ○ 온라인제출 기능점검 사전준비 및 서비스 : 정보시스템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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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행정국 자치행정과
문서번호 자치행정과-22685 생산일자 2020-10-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주상혁 (02-2133-5825) 관리번호 D000004108557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제증명관리 > 주민등록전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