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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7월분)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459 결재일자 2020.8.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신경숙 08/07 장화영 협조 주무관 이순희 주무관 박화진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7월 운영실적 보고 2020. 8.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7월 운영실적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7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0. 1. 1. ~ 2020.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PDA 교체시스템 등 3종 (요금관련 S/W 8종, H/W 1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계약금액 : 금861,000,000원 □ 당월집행예정액(7월분) : 금66,210,000원 - 수선유지비 : 54,067,400원, 정보화시스템취득비 : 12,142,600원 ※ 집행현황 (단위:원) 예산과목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7월분) 집행 후 잔액 수선유지비 861,000,000 648,800,000 463,740,000 324,404,400 66,210,000 54,067,400 331,050,000 270,328,200 정보화시스템취득비 212,200,000 139,335,600 12,142,600 60,721,800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 상주인원 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 분 성 명 업 무 소 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수시분, 체납,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20년 7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20. 7. 1. ~ 7. 31. □ 추진실적 : 총 39건(정기과업 16건, 수시과업 23건) ? 주요내역 - 사이버고객센터 요금계산시뮬레이션 메뉴에서 요금계산 시 감면 적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복지개별, 독립유공자, 다자녀, 자가검침, 전자고지 감면) - 계량기 교체 기능개선(계량기 교체 요청관리 조회조건에 재질제외 체크박스 추가 및 장애해소가 된건은 교체사유가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 - 이사정산/분리고지 건에 대한 납부내역 확인 문자 발송 기능 추가 - 유수율 조정량 분석을 위해 실제 사용일수 및 수전수, 조정량 집계 메뉴 신설 - 독립유공자 자료 현행화를 위해 국가보훈처 통합보훈시스템과 연계 - 리포팅툴 S/W 업그레이드 납품·설치 완료(무상, 추가제안) [붙임9] 참조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교체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처리건수 (진행중) 39(3) 38(3) 4 11(1) 1 9(1) 1 9(1) 1 2 0 0 0 1 정기과업 16(3) 15(3) - 8(1) - 5(1) - 2(1) - - - - - 1 수시과업 23 23 4 3 1 4 1 7 1 2 - - - - ? 정기과업 실적 : 16건 관리 번호 시스템 메 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20-6-5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교체대상계량기 일괄 등록 및 요청완료 처리 06.30 07.01 20-6-8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독립유공자 자료 현행화를 위해 국가보훈처 통합보훈시스템 연계 07.31 07.15 20-7-1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남아 있는 (-)정산금을 요금경정에 의해 체납금 및 과오납 환불 상계처리 되도록 개선 09.30 처리중 20-7-2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유수율 조정량 분석을 위해 실제 사용일수 및 수전수, 조정량 집계 메뉴 신설 07.31 07.31 20-7-3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누수위치별, 누수원인별, 업종별, 횟수별 누수감액 집계메뉴 개선 07.31 07.31 20-7-4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사이버고객센터의 요금계산시뮬레이션에 감면계산을 할 수 있도록 개선 07.31 07.31 20-7-5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이사정산/분리고지 납부내역 확인 문자 발송 기능 요청 07.31 07.06 20-7-6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 요청관리의 조회조건 추가 07.31 07.16 20-7-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장애등록이 해소된 계량기교체 등록 건의 경우 교체불가사유 항목 표출하지 않도록 수정 07.31 07.16 20-7-8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요금계산시뮬레이션 감면내역 계산기능 개선요청 07.31 07.23 20-7-9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독립유공자 관리의 변동이력 표기방식 변경 등 07.31 07.09 20-7-10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기초생활수급자 정보 개인정보 관련 보안조치 07.31 07.29 20-7-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내역 내 보온재 현황 표출항목 및 상세조건 제거 07.31 07.13 20-7-1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PDA검침원에 의한 계량기 교체요청 건 삭제 처리 보완 08.31 처리중 20-7-13 아리수인포 체납 레포트툴 전환에 따른 체납 결재시 한글파일 다운로드 로직수정 07.31 07.31 20-7-14 아리수인포 체납 체납 및 수시분 고지서를 변경된 양식에 맞추어 수정 08.10 처리중 구 분 주요 과업 내용 Arisu인포 (요금조정) ○ 이사정산 문자 발송 내역에서 가상계좌 표시위치를 쉽게 볼수 있도록 마지막에서 신청인과 이사정산내역 사이로 변경 ○ 수용가별조회의 요금상세에서 합산자계량기인 경우 사용료를 주계량기에 부과된 금액을 가져와 더해주는 로직을 자기 금액으로 조회해 오도록 수정 ○ 지하수 조정명세서에서 엑셀 다운로드 시 고객번호 및 지하수 종류가 일부 표시 안되는 문제 수정 Arisu인포 (체납관리) ○ 체납소유자통보문 양식 수정(안내문 양식 변경, 체납액 표시 형식 변경) ○ 재산압류예고서, 정수처분예고서를 본부에서 기안 시 하단에 수도사업소장이 아닌 상수도사업본부장으로 나오도록 수정 ○ 체납고지서 출력시 기 출력된 고지를 삭제하지 않고 재고지하는 경우가 많아 체납고지서 출력 시 ‘체납고지서 확인’ 팝업을 띄워서 이전 고지 자료 삭제 유도되도록 개선 ○ 체납 결손처리 조회시 시, 구, 동, 지역, 분구로 정렬되어 있는 부분을 최근납기, 시, 구, 동, 지역, 분구로 정렬되도록 변경 Arisu인포 (공통) ○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와 도로명주소 연계시 데이터양이 많아져 디렉토리를 열 때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연도별 디렉토리 생성하여 복사하도록 개선 ○ 업무문의 메뉴에서 업무분장이 길어지는 경우 잘려서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을 줄바꿈해서 정상적으로 조회되도록 개선 Arisu인포 (기타) ○ 수용가변경이력정보에서 구경변경정보 조회 속도 개선(이력을 조회하는 로직 변경) ○ 폐전의 경우 수시분체납고지서 좌측 기타 내용에 사용기간이 안나오던 것을 폐전기간 - 사용일수를 계산하여 사용기간 나오도록 수정 ? 수시과업 주요실적 : 34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붙임3] 참조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자가검침 ARS/ACS, PDA 단말기 등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및 고유식별정보 암호화 여부 점검 [붙임4] 참조 Ⅲ 행정사항 □ 2020년 7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기능개선과 8월 과업수행(정기/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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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0년7월 월간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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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0 월별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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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2020년7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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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7월분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사이버고객 외 2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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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 2020년7월 성능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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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 2020년7월 sla평가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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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 2020년7월 출근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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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 2020년7월 급여이체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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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9] 리포팅툴 납품확인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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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7월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459 생산일자 2020-08-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40553675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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