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원 교육일지(’20.6월)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232 결재일자 2020.6.1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김은경 민주홍 06/18 서재식 협 조 직원 교육일지(’20.6월) 교육일시 2020년 6월 18일(목) 10:00~10:30 교 관 행정지원과장 교육대상 31명중 26명 참석(병가1, 대체휴무1,민원처리3) 교육제목 1. 복무관리 철저(코로나19인한 시차출근자 복무관리 철저) 2. 전화민원 친절응대 3. 공직기강 확립철저(코로나19 모임자제 등 공직기강 철저) 4. 청사 화재예방 및 보안점검 철저 5. 제로페이 시행 준수 및 조기집행 실행 철저 교 육 내 용 복무관리 철저 ○ 코로나19로 인한 시차출근제에 따른 복무관리 철저 - 초과근무 지양(유연근무일에 긴급하지 않은 업무에 대해 초과근무 명령 자제) - 출퇴근시간 준수 ※ 복무관리시스템에 유연근무등록을 통해 출퇴근 시각 지정 후, 출퇴근 기록 장치에 출퇴근 태그(지문인식) 철저 전화민원 친절응대 ○ 전화민원 신속 수신 : 전화벨 3회, 7초 이내 수신 ○ 정확한 맞이인사 : 인사말 + 소속 + 이름 말하기 ○ 친절한 연결태도 :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 대직자 설정 : 담당자 자리 이석시 대직자 설정을 철처히 하여 민원공백 방지 ○ 친절한 상담태도 - 사무적이고 건조한 민원대응 자제 등 최대한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하게 응대 -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 문의사항에 대한 충분한 안내 외 부가적 사항에 대한 적극적 안내 ○ 친절한 종결태도 - 추가문의여부 확인, 종료인사(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모두 말하기 - 종료속도는 민원인보다 늦게 끊기 지방공무원 규정 준수 및 공직기강 확립 ○ 부정부패 및 비리근절, 공직기강확립 재강조 -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근무기강을 바로잡아 공직기강 확립 - 근무시간 중 사적용무, 음주, 유희장 출입 및 금품 · 향응수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 ○ 근무지 무단이탈 금지 및 복무관리 철저 - 출퇴근 및 출장, 중식시간(12:00~13:00) 등 복무관리 준수 - 초과근무 시 사적용무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위치근무 준수 - 근무시간 중 음주·도박·유희장 출입 등 근무태만 엄금 - 관용차량의 사적 이용 행위 금지 ○ 당숙직 및 보안관리 실태 확인 철저 - 비상연락망 정비 및 상시 비상연락체제 유지 - 당직근무 및 보안점검 철저(퇴근이후 전원차단 상태 확인철저) - 청사 보안관리 및 캐비닛, 책상 등 개인 사물함 보안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 - 업무용 PC암호 설정 등 보안관리 철저 ○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준수 - 직무관련 업체로부터 금품·상품권 등 선물·향응수수 엄금 - 직무수행 기본자세 준수 - 특정인 차별, 지참출근, 무단결근 및 무단이석 금지 - 공직자로서 품위 유지 및 공무수행 시 시민권리 보장 노력 - 이해관계 직무의 제척, 기피 및 회피, 겸직 제한 청사 화재예방 및 보안점검 철저 - 최종 퇴청자 및 당직자는 사무실 보안점검 철저(전열기구 작동여부 확인 점검) - 퇴근(퇴실)시 휴게실, 대기실, 탕비실 등의 난방 또는 온수기 전원 차단 - 야간 및 주말 초과근무자 퇴청시 PC 등 콘센트 전원 차단철저 (플러그 뽑기) - 소화전, 소화기, 화재감지기, 화재경보기 등 각종 설비점검 철저 - 화재 발생시 대피통로(비상통로)에 적재물이 없도록 조치 - 화재예방을 위한 순찰 및 전기 가스시설 등의 각종 점검철저 - 화재 발생시 조치 및 대응요령(화재신고 ⇒ 초기진압 ⇒ 피난 및 대피방법 등) 숙지 - 기타 화재예방조치 철저 제로페이Biz 시행 준수 및 조기집행 시행 철저 ○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추진중인 제로페이에 공공부문을 적용한 법인용 제로페이(제로페이Biz) 구축완료. ○ 업무추진비(다과 등 물품 구매비는 제외) 의무사용 ○ [제로페이Biz] 월별 사용실적 공개 ○ ‘20년 부서별 신속집행(목표 56.7%) 추진에 따라 조기집행 철저 (사업소 64.77%) 달성 붙임 : 1. 소통서비스 매뉴얼 1부 2. 전화응대 예절 1부 3. 전화응대 매뉴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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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교육자료(소통서비스 매뉴얼).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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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교육자료(전화응대 예절).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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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전화응대 매뉴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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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교육일지(’20.6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232 생산일자 2020-06-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은경 (02-3146-2613) 관리번호 D00000401950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복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