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나도 건강한 성북소방서” 성북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0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대비 자체교육 계획 보고(알림) 1. 서울시 시민봉사담당관-11320(2020.5.8.)호 『2020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실시 안내』와 관련입니다. 2. 위와 관련하여 2020년 상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에 대비하여 자체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일 시 : 2019. 5. 14.(목) 10:00~ 나. 장 소 : 3층 담소방 다. 교육 대상 : 내근 전 직원(팀장이하), 현장대응단(지휘팀 포함) 라. 교 관 : 소방행정과장(행정팀장) 마. 교육 내용 : 민원응대서비스 품질향상대책 및 올바른 방문 응대 매뉴얼 등 바. 2020년 상반기 점검 개요(방문) 구 분 방문민원 응대 평가개요 ○ 점검대상 : 방문 점검 42개소 - 소방, 상수도, 투자출연기관, 보건복지, 주택건축 등 ○ 점점기간 : 2020. 5. 18. ~ 6. 5.(기간중 방문 3회 점검) ○ 점검방식 : 외부 전문조사기관 미스테리샤퍼 점검 평가 점검시기 2019. 5. 18.(월) ~ 6. 5.(금) 점검부문 (5개 부문 각 100점 만점) 방문점검 :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만족도(5) 결과조치 ○ 실·국 본부장 간부회의시 부야별 우수 및 미흡기관 결과 발표 ○ 미흡부서 하위 10%는 민원응대서비스 보수교육 실시 ○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시 우수·미흡사례 공유 확산 기타사항 ○ 점검시기 등 세부사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3. 행정사항 가. 전화민원응대 점검은 “2019년 하반기 전화민원응대 평가 미흡기관”만 실시(본부 산하 전 소방기관 생략) 나. 전직원은 “방문민원응대 품질 점검표(붙임1)”을 숙지하여 방문민원 응대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민원응대(방문)서비스 품질 점검표 1부. 2. 민원응대(전화, 방문)서비스 품질점검 계획 1부. 끝. 성북소방서장 수신자 재난관리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돈암119안전센터장,길음119안전센터장,장위119안전센터장 담당자 권태로 행정팀장 윤승백 소방행정과장 양점철 소방서장 05/12 윤득수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784 ( ) 접수 ( ) 우 02803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27길 3 / http://fire.seoul.go.kr/seongbuk 전화 /전송 02-925-0119 / / 부분공개(5)
20339129
20210928210524
본청
소방행정과-4784
D0000039933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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