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이텍스 사이트에서 수도 자동이체...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겪으신 부분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시 인터넷 세금납부 시스템(ETAX) 자동납부 해지와 관련하여 문의하신 내용 잘 보았습니다. 우선 자동납부 해지에 대한 설명과 안내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의문을 가지신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ETAX에서 자동납부해지를 하기 위해선 ETAX에서 신청한 자동납부 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안내사항을 ETAX 및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에 ETAX와 협의하여 신청을 어디서 했든지 간에 해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참고로 ETAX에서 자동납부 해지가 안 되셨던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히 설명드리자면, 이는 접수기관에 따라 자동납부 신청을 받는 형식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ETAX에서는 주민등록을 기반으로 신청을 받으나, 수도사업소 및 은행에서는 생년월일을 기반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ETAX에서 보유한 데이타와 접수된 수도사업소 및 은행에서 신청 데이터가 매칭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지가 불가한 점이 있습니다. 안내가 미비했던 사항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더 자세한 내용은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9)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형규 요금관리부장 05/07 조두업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4924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9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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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요금제도과-4924
D0000039893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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